닛산의 스포츠 쿠페 Z를 더 강력한 버전으로 만든 ‘닛산 Z 니스모(Nissan Z Nismo)’가 공개됐다.
Z 니스모는 전면부에서부터 공기역학적으로 개선된 프론트 범퍼와 스플리터 패키지가 포함된다. 이를 통해 다운포스를 강화하고 새로운 실과 리어 펜더 상단까지 이어지는 립 스포일러를 장착했다. 또한 리어 범퍼를 일반 모델에서 수정해 적용했으며, 19인치 휠이 유광 블랙으로 마감됐다.
구매자들을 Z 니스모를 다이아몬드 펄, 브릴리언트 실버, 패션 레드 트라이코트, 에베레스트 화이트 펄 트라이 코스트, 스텔스 그레이 등의 컬러로 주문할 수 있다.
닛산은 Z 니스모의 개선된 핸들링 성능을 위해 업그레이드를 시행했다. 여기에는 새로운 스태빌라이저 바, 더 단단한 스프링 비율 및 더 큰 리튜닝 댐퍼 등이 있다.
던롭 SP 스포츠 MAXX GT600 타이어는 표준 사양으로 장착되었으며, 리어 타이어는 285/35 사이즈로 일반 모델보다 10mm 더 넓다. 앞서 언급한 19인치 휠은 리어의 폭이 더 늘었지만 일반 휠보다 더 가볍다. 이 밖에 서스펜션 부싱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프로트 리어 브레이싱이 적용됐으며, 스티어링 랙은 더 단단한 마운팅 부싱을 특징으로 한다.
엔진은 3.0리터 트윈터보 V6의 냉각 기능을 개선하고 전자식 웨이스트게이트 제어 기능을 개선해 터보차저 부스트와 터빈의 속도를 높였다. 출력은 420마력 및 520Nm의 토크를 제공하여 일반 모델보다 20마력 및 46Nm 토크가 증가했다.
동력은 9단 자동 변속기로만 제공되어 후방에 전달하고 변속 시간을 50% 가까이 단축하는 개선된 엔진 관리 소프트웨어가 적용됐다.
실내 인테리어의 변경 사항은 빨간색 엔진 스타트/스톱 및 주행 모드 버튼, 디지털 계기판용 그래픽, 가죽 및 알칸타라로 마감된 레카로 시트와 스티어링 휠 등이 있다.
닛산 Z 니스모는 북미를 비롯한 일부 시장에서 올가을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