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이 신작 ‘라그나돌’이 출시를 앞두고 예약과 CBT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들어가는 분위기다. 아울러 에이크라운의 아자와 댱이가 코믹월드에 코스프레를 선보이는 등 ‘라그나돌’은 미소녀게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과연 ‘라그나돌’에서 어떤 캐릭터가 인기일지, 또 리세마라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국 출시 전 선출시된 일본 버전을 토대로 알아봤다.
‘라그나돌’의 리세마라는 첫 번째 소요시간은 약 10~15분, 두 번째 소요 시간은 약 1~3분이다. 우선 첫번째 튜토리얼은 모두 플레이를 해야 한다. 1번 클리어하고 게임내에서의 ‘데이터 삭제’를 하면 2번째 이후의 튜토리얼은 스킵이 가능하다. 데이터 삭제 버튼은 월드 선택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있다. 소요 시간 단축은 리세마라에 있어 큰 장점이므로 비교적 사용자 친화적인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뽑기는 캐릭터와 무기의 2 종류가 존재한다. ‘라그나돌’은 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 뽑기와 무기·족자를 획득할 수 있는 뽑기의 2종류가 존재한다. ‘라그나돌’은 게임을 시작하면 ‘UR 확정 캐릭터 뽑기 티켓’을 입수할 수 있어, UR 캐릭터는 1개는 확실히 확보할 수 있다.
리세마라 종료 기준은 UR 족자 2장 이상 확보하는 것이다. 다만, UR 족자 확률이 1.2%로 낮기 때문에, 1장만으로 만족해도 상관 없다. 가챠 수는 일반 가챠 29회와 UR 확정 가챠 1회 등을 합쳐 총 40회다. 캐릭터 최고 희귀 확률은 3%이며, 무기 최고 희귀 확률은 3.6%(무기 2.4%, 족자 1.2%)다.
리세마라 순서는 앱 설치 이후 월드를 선택하고, 튜토리얼을 진행한다. 플레이어 네임을 결정하고, 게임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사서함에서 돌을 받아, 뽑기를 시전한다. 목표 캐릭터가 나오지 않으면 타이틀 화면의 월드 선택 화면에서 데이터를 삭제한다. 다시 플레이어 네임을 결정하는 장면으로 돌아가 뽑기를 반복한다.
◇ 리세마라 종료 기준은 UR 족자 2종
우선 무기는 체인 번호나 속성, 무기 종류 등이 소지 캐릭터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족자를 공략할 때 높은 레어를 뽑을 수 있다면 그걸로 만족해야 한다.
리세마라의 평가 기준은 S랭크의 경우 강력한 UR 족자, A랭크는 유용한 UR 족자, 우수한 UR캐릭터로 한다. S랭크만 나와도 리세마라를 종료해도 된다. S랭크는 ‘수면에서의 각성(寝落ちからの目覚め)’과 ‘만물 즉 첩의 양분(万物すなわち妾の養分)’의 두 종이다.
UR등급인 ‘수면에서의 각성’은 최강 평가에서 SS등급, 리세마라 평가도 SS 등급 평가를 받는다. 아군 전체의 스킬 위력을 증가시키고, 배틀 개시시, 자신의 MP를 회복시킨다. 또 풀 체인시, MP를 1회복한다. 반드시 손에 넣어야 할 족자로 꼽힌다.
그리고 ‘만물 즉 첩의 양분’도 최강 평가와 리세마라 평가 모두 SS 등급이다. 이 족자는 아군 전체의 최대 HP를 늘릴 수 있다. 아군 전체의 내구력이 사읏하여 장기전에도 대응하기 쉬워진다. 아울러 합성 횟수를 1회 늘릴 수 있다. 합성 횟수가 늘어나면 회전이 좋아지고 체인 넘버 카드 뽑기가 쉬워져서 풀 체인을 노릴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