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2024 일렉트리파이드 GV70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V 단일 등급 모델로 출시했으며 출시가는 7,332만 원입니다. 제네시스 GV70 차량은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모델인데요, 일렉트리파이드 GV70은 E-터레인 모드가 탑재된 전동화 모델로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스포티한 외관은 언제 봐도 예쁘네요
일렉트리파이드 GV70은 이전 모델과 동일한데요, 배터리 용량은 77.4kg.m 탑재하여 1회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400km, 최고 출력 320kW, 최대 토크 700Nm 성능으로 부스트 모드 시 제로백은 4.2초를 기록하는 엄청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차량이죠, 최대 350kW 급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10%에서 80%까지 충전되는 시간은 18분 밖에 걸리지 않죠
전기차 모델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전기차 전용 G-MATIRIX 패턴을 적용했고, 제네시스 아이덴티티인 두 줄의 쿼드 램프 그리고 측면에는 스포티한 실루엣과 전기차에 최적화된 새로운 20인치 휠이 탑재됩니다,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 차량은 중형 SUV 등급이지만 국산 동급 모델에 비해서 전장 및 전고가 짧고 낮기 때문에 패밀리카로 보시고 계셨다면 조금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일렉트리파이드 GV70 모델은 후면부에도 길게 뻗은 리어 램프가 매력적이며 리플렉터나 후진등은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첨단 시스템까지 잘 갖춰진 차량으로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높은 수준의 안전 사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백의미를 살린 실내는 정말 깔끔하게 잘 되어 있는데요, 12.3인치 3D클러스터는 드라이브 모드와 클러스터 테마를 연동되어 자동으로 맞춰 변경되며 클러스터에 내장된 카메라로 운전자 시선을 감지해 다양한 각도에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3D 영상을 제공하죠 그리고 플로팅 타입의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화면 분할을 지원하고 음성 제어 및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눈높이에 딱 맞아 시선처리하기도 좋더라고요
센터 콘솔에는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터치 및 필기 방식으로 다양한 기능을 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시트 내부에 개별적으로 제어되는 공기주머니를 탑재해 편안한 승차감까지 제공하는데요, 시트 방석 부위의 상하 조절 버튼을 통해 쿠션 서포트 기능을 동작하고 골반과 허리를 마사지하는 스트레칭 모드까지 제공됩니다
저도 최근에 제주도 갔을 때도 GV70을 렌트해서 운전했었는데요, 2열에 조절식 헤드레스트가 중간 시트까지 3개가 포함되어 있지만 성인 3명이 타기에는 좁아 보이더라고요 그래도 여유로운 레그룸에 비해 헤드룸은 타이트했지만 나쁘진 않았어요,
트렁크 같은 경우에는 큰 캐리어 2개 정도 눕히면 끝이고 세우면 3개 정도는 들어갈 수 있을 것 같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일렉트리파이드 GV70 모델은 전기차 차량이다 보니 엔진룸이 비어 있기 때문에 부족한 적재공간을 채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GV70 모델이 가격 대비 아주 잘 뽑힌 차량이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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