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자인과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차들이 끊임없이 출시되는 것을 보면 신차가 가장 좋은 차라는 생각이 들어 당장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하지만 신차로 구매하기엔 가격과 출고 기간이 부담이라 중고차에 조금 더 관심이 가는 게 현실이다. 신차급 중고차가 있으면 얼마나 좋으려만~아마도 욕심이겠지!
개인적으로는 드라이브 셀렉트 기능이 있어 퍼포먼스 주행이 가능한 아우디 A6 8세대 모델에 관심이 많다. 내 조건에 맞는 중고차가 있다면 바로 계약하는 것이 돈과 시간을 버는 것이라 생각하며 종종 중고차사이트를 둘러보며 알아보고 있다.
오래전 오프라인에서 중고차를 알아보다가 내가 직접 선택하는 게 아닌 선택을 강요받는 느낌을 받아 중고차를 알아보는 게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니다. 중고차를 고르고 견적 내는 과정에서 영업사원의 부담스러운 권유와 상담이 불편하게 느껴지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이다. 지인은 중고차 사이트에서 매물을 보고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했는데 전혀 다른 모델을 보여주고 심지어 부분 침수 차량까지 권유받았다고 하니, 중고차는 정말 차를 잘 아는 사람이 사야 하는건가?라는 생각도 든다.
좋은 중고차 찾기란 하늘의 별 따기가 아닐까?라는 생각이었는데 시간 낭비 없이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어 소개하려고 한다.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불필요한 상담이나 구매 권유 없이 내가 원하는 중고차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견적까지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이 모든 고민들이 해결된다. 정확한 중고차 시세 확인은 물론 계약까지 100%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아무리 합리적인 가격이라도 중고차는 품질이 가장 중요하다. SK렌터카 다이렉트의 중고차 장기렌트카는 출시 4년 미만, 주행거리 9만km 이하의 신차급 중고차를 선별해 전문 테크니션의 정밀 진단과 단계별 품질 개선을 완료했다. 중고차를 둘러싼 숱한 소문들로 인해 주저하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SK렌터카’ 브랜드파워를 믿고 이용하면 되겠다.
SK렌터카 다이렉트 장기렌트카는 영업사원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월 렌탈료가 매우 합리적이다. 인기 국산 중고차부터 수입 중고차, 전기차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 차종별로 견적을 내어 월 렌탈료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계약 유형에는 선택형과 반납형 2가지가 있는데, 라이프스타일이나 경제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에디터는 계약 종료 후 반납하는 대신 월 렌탈료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반납형>을 선택했다.
<선택형>은 목돈 부담 없이 계약이 가능하고 계약 종료 후에 인수/반납을 선택할 수 있으니 계약 말미에 본인 상황에 맞게 결정하면 되겠다.
현재 7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데 홈페이지에 등록된 차량 카드에 <월 렌탈료 추가 5% 할인> 태그가 붙어 있는 차종은 견적 확인 시 자동 할인이 적용된다. 추가로 <누구나 월 렌탈료 3% 할인>, <선착순 1천명 월 렌탈료 1만원 할인>도 진행하고 있으니, 직접 견적 내고 할인 혜택을 확인해 보길 추천한다.
실제 에디터가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아우디 A6 8세대 차량의 견적을 내며 소개를 이어가 보겠다.
우선 SK렌터카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중고차 장기렌트카 섹션에 들어가면 차량 매물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원하는 차종 하나를 선택하고 간편하게 본인 확인을 진행하면 본인 신용등급에 맞는 최상의 조건으로 견적을 볼 수 있다.
본인 확인을 마치면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단계로 넘어간다. 기본 정보와 옵션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원하는 사양이 맞는지 꼼꼼하게 보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다음으로 렌트 조건에서 계약 기간과 주행거리, 운전자 보험 범위, 대물 보험 조건, 초기 납입금을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한다. 에디터는 계약 기간 36개월, 주행거리 1만km 이하, 운전자 보험 범위는 가족 한정, 대물 보험 1억, 초기 납입금 30% 조건으로 설정했다.
월 렌탈료 계산 결과, 한 달에 약 81만 원이 나왔다. 앞서 설명한 할인 프로모션 3가지 모두 적용된 금액이며, 1회성이 아니라 월마다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주 매력적인 프로모션이라고 생각한다.
소개한 방식으로 원하는 계약을 하면 합리적인 금액으로 신차급 중고차를 이용할 수 있다. 난 견적본 아우디 A6를 내 차처럼 이용하는데 월 80만원 정도의 렌탈료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음에 살짝 고민이 된다.
참고로 중고차는 1물 1가이므로 보는 시점에 따라 매물이 계속 바뀔 수 있다. 즉 다른 사람이 먼저 계약하면 같은 조건의 매물은 없기 때문에 서둘러서 원하는 차량의 견적을 확인하길 추천한다.
SK렌터카로부터 지원을 받아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