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에 불어온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열풍. 게임사들이 다양한 오프라인 콜라보 팝업스토어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며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는 맥도날드와 손잡고 팝업스토어 ‘맥도날드 파밭 스토어’를 운영했다. 맥도날드 X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기간 한정 신규 캐릭터 ‘진도 대파쿵야’를 공개, 맥도날드 크루가 된 ‘진도 대파쿵야’가 방문객들을 맞이하며, 체험 콘텐츠 참여 시 키링, 그립톡 등 콜라보 기념 한정 굿즈도 함께 판매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8월 13일까지 로스트아크와 디저트 카페 노티드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29일부터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노티드 월드에 로스트아크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로 탈바꿈해 모험가들을 맞이한다.
노티드 월드의 6층 전체가 모코코와 노티드의 마스코트 ‘슈가베어’를 주인공으로 꾸며지며, 자유롭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포토 키오스크도 마련된다. 매장을 방문한 모험가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안내 책자와 부채를 선물로 증정한다. 콜라보레이션 기념 ‘모코코 멜론 크림 도넛 세트’도 출시되며,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스페셜 굿즈도 한정 판매된다.
로스트아크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와 함께 코니, 호문쿨루스 및 노티드 슈가베어를 테마로 한 ▲아크릴 스마트톡, ▲아크릴 디오라마, ▲장패드, ▲키캡 세트 등 총 12종의 신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29일부터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방문 시 현장에서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8월 2일부터는 ‘노티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온라인 판매도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의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오프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모펀 카페 AK 플라자 홍대점과 애니메이트 홍대점에서 굿즈 판매를 하며, 골든크레마, 애프터눈커피, 러빈허 플라워카페와 콜라보 카페를 운영한다.
호요버스는 오는 30일까지 모리셔스브라운 망원점에서 모바일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미해결사건부’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하여 콜라보 카페를 오픈한다.
모리셔스브라운 망원점에서는 특별 음료와 디저트류를 비롯해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며, 1만 원 이상 구매 시 리무버블 스티커 1종, 코스터 1종과 함께 특별 쇼핑백을 제공하며, 28일부터 30일까지는 색지, 아크릴 키링, 기념 액자 등 ‘서약의 날’ 시리즈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이벤트 기간 동안 더리드와 콜라보를 진행한 향수 샘플을 만나볼 수 있으며, 본 제품은 QR코드 스캔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앤유PC방은 농심과 함께 오프라인 브랜드 위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레드포스 PC 아레나’에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부천시청 시그니처 매장에서는 한 주간 ‘웰치스 팝업 존’이 운영되며 방문객들은 현장 이벤트 참여를 통해 웰치스 제품을 선물 받을 수 있다. 또한 한정판 메뉴인 ‘웰치스 젤리 슬러시’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독특한 매력을 담은 신메뉴로 상큼한 게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29일에 팀 소속 인플루언서인 ‘힘의길’이 직접 레드포스 PC 아레나에 방문해 웰치스 제로 팬미팅을 진행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