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성능 제원
엔진 형식 N 전용 가솔린 2.0 터보 플랫파워
8단 습식 DCT
배기량 1,998cc
최고 출력 280PS
최대 토크 40.0 kgf.m
연비 복합 10,6km/l
아반떼 N 가격 33,520,000~40,600,000원
아반떼 N 페이스 리프트의 변화
비슷하지만 많은 변화

사진 좌 구 아반떼 N vs 사진 우 페이스리프트 아반떼 N

사진 좌 구 아반떼 N vs 사진 우 페이스리프트 아반떼 N
페이스리프트 아반떼 N
더 온순해진 듯 보이지만
조금 더 강력크 해짐
쏘나타에서 보였던 스포티한 느낌이 아반떼에서도 나죠?
지금까지는 없었던 디테일
레드 립 포인트가 맘에 드네요

전체적으로 바디 컬러의 비율을 조금 낮추어
좀 더 샤프하고 스포티한 분위기
N 모델에서만 볼 수 있는
퍼포먼스 파츠들
단조 휠, 브레이크, 바디 파츠





후면 디자인은 하단 디퓨저의 면적이 넓어져 바디 컬러의 면적이 좁아 더 스포티해 보이며,
블랙 레터링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외부 디자인의 변화에 비해 실내의 변화는 크지 않네요
핸들에 현대 로고 역시 블랙으로 변화했으며
버튼들의 모양과 색감이 조금 바뀌었네요





N 디스플레이 모드
서킷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네요
기어 노브 역시 동일하고요
앰비언트 라이트가 추가된 것 같아요~
이제는 없으면 뭐가 이상한 것 같죠?

N 전용 시트 변화 없는 듯하죠?
통풍 시트가 되는 게 매우 좋은 1인
2열 역시 크게 변화된 느낌은 없고요
전체적으로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흔적들이 보이네요
쇼바 마운트 부분 강성 강화
터보 차저 발열 보완
리어 롤 게이지


N과 N 라인의 차이
전체적으로 유사하나 N에는 레드 포인트를 줘서 더 스포티한 느낌을 줬고
배기 라인, 리어 스포일러, 립 스포일러 등의 차이가 있네요



저 개인적으로 아반떼 N에게 더 원한다면
더 고급스러워졌으면
그러면 M 가격?
조금 더 줄 테니 더 가지고 싶게 만들어줘!!
아우디 RS3 시트 이런 거 예쁘던데~~~
*현대자동차의 초대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