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Xbox 라이브 골드’를 대체하는 ‘Xbox 게임패스 코어’를 오는 9월 14일 출시한다. 가격은 월 7,900원, 연간 가입시 4만 6,800원이다.
Xbox 라이브 골드는 Xbox 콘솔의 온라인 멀티플레이 서비스 Xbox 라이브의 유료 멤버십이다. 가입자 혜택으로는 Xbox 콘솔에서의 온라인 멀티플레이 지원과 함께 매월 2개의 게임 무료 제공(Games With Gold), 가입자 한정 게임 할인 혜택(할인율 최대 50%), 지정된 게임에 대한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기회 제공(Free Play Days) 등이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Xbox 게임패스 코어는 앞서 언급한 Xbox 라이브 골드의 가입 혜택을 대부분 계승한다. 다만, 매월 2개의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는 ‘Games With Gold’는 9월 1일부로 서비스 종료되며, 이를 대신해 25종 이상의 게임을 서비스 가입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공개된 Xbox 게임패스 코어 무료게임은 ‘어몽 어스’, ‘디스아너드 2’, ‘둠 이터널’, ‘포르자 호라이즌 4’, ‘그라운디드’, ‘오리와 도깨비불’ 등 총 19종이며, 출시 전까지 더 많은 게임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출시 이후 1년에 2~3회 주기로 라인업을 보강한다고도 밝혔다.
한편, 기존 ‘Games With Gold’를 통해 무료로 받은 게임 중 Xbox One 타이틀은 Xbox 게임패스 코어 또는 게임패스 얼티밋 멤버십 유지시 계속 이용할 수 있으며, Xbox 360 타이틀은 멤버십 유무와 관계 없이 이용자의 라이브러리에 보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