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와 까페와의 제휴는 단골이다. ‘마비노기’, ‘니케’, ‘라그나로그’ 등 유명 게임에서 까페와의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팝업스토어 및 제휴 메뉴 뿐만 아니라 굿즈 상품까지 전시하며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일부 게임에서는 오픈런도 생겨나고 있다.
넥슨은 6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와 ‘달콤커피’의 온·오프라인 제휴, 8월 17일 점검 전까지 인게임 이벤트로 ‘달.콤커피 에린강림!’을 진행한다. 대표 캐릭터 등록 후 게임에 접속하면 요일별로 다양한 버프 효과의 이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8월 16일까지 전국 달콤커피 매장(일부 특수 매장 제외)에서 제휴 메뉴 ‘달.콤커피 에린강림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세트는 시즌 음료 4종(택1), 빕리레 레드벨벳 케이크, 시저 래빗이 밟은 납작 크룽지, 포토카드로 구성되며, 망각의 비약, 라데카의 전투 경험치 포션, 달콤커피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등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제휴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달콤커피 청계광장점을 포함한 전국 주요 30개 매장에서는 ‘마비노기’ 포토존과 ‘나오’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한정 메뉴 ‘마비노기 순수 우유 케이크 세트’도 만날 수 있다.
달콤커피 온라인 스토어 전용으로 ‘달.콤커피 에린강림 포션 티 패키지’도 준비했다. 달콤커피 사바라가무와 홍차 포션 티, 제휴 굿즈(머그컵, 머들러, 규조토 코스터, 롤스티커), 제휴 쿠폰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쿠폰은 게임 내에서 특제 금빛 영양제, 버프 아이템, 1차 타이틀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31일까지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론칭 반주년을 기념해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와 콜라보 카페를 운영한다.
콜라보 카페는 서울 송파구 소재 감성커피 테라스에 오픈,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카페 내외부를 라그나로크X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몬스터를 활용한 현수막, 포스터, POP 등으로 꾸며 방문객에게 실제 게임 안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제공,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라그나로크X에서 많이 사용하는 힐링포션과 마나포션을 모티브로 제작한 콜라보 음료 2종을 함께 선보인다. 힐링포션은 체리자몽 베이스와 탄산수를 사용해 상큼함과 청량감을 살려 냈으며 리치펄로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마나포션은 은은한 보랏빛이 매력적인 음료로 용과망고 베이스에 탄산수, 코코펄을 더해 은은하고 부드러운 단맛을 자랑한다.
그라비티는 콜라보 카페 방문 유저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가득 담은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7월 5일부터 31일까지 콜라보 카페 방문 후 개인 SNS에 인증 게시글을 올린 유저에게 인게임 쿠폰, 굿즈 등을 증정한다.
레벨 인피니트는 ‘승리의 여신: 니케’와 애니플러스의 여름 콜라보 카페를 지난 29일 오픈, 오는 8월 6일까지 약 5주간 ▲서울 합정점 ▲부산 서면점에서 개최된다.
서울 합정점과 부산 서면점에서는 니케들의 컨셉을 담은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류를 판매하며, 메뉴 주문 시 각 주차별로 니케 프로필 포토카드 10종 중 1종을 제공한다.
아울러 일러스트 엽서북, 트레이딩 캔뱃지 20종, LD 아크릴 스탠드 20종, 양면 아크릴 스탠드 20종 등 다채로운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굿즈 구매 특전 이벤트를 진행, 2만 원 이상 구매 시 투명 포토카드 10종 중 1종을, 10만 원 이상 구매 시 극세사 마우스패드 2종 중 1종을 증정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