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과 네오플, 아크시스템웍스, 에이팅이 공동 개발하는 격투게임 DNF Duel이 오는 12일 업데이트되는 첫 번째 신규 캐릭터 ‘블레이드’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블레이드가 버서커, 검귀, 뱅가드와 치르는 세 번의 대전을 그대로 담아낸 이번 영상에서는 블레이드의 플레이는 물론, 신규 시스템인 큐브 선택, 불굴의 의지의 실제 활용도 엿볼 수 있습니다.
인상적인 건 역시 최초로 공개된 블레이드의 플레이 그 자체입니다. 화면 끝에 있는 상대를 건져서 콤보를 이어나갈 정도로 넓은 공격 범위, 다양한 활용도를 보이는 와이어 액션 등 블레이드를 제대로 사용하면 어떤 느낌일지 제대로 보여주는 영상이었거든요.
불굴의 의지로 인한 변화도 보입니다. 불굴의 의지로 공격을 막았을 때 기존보다 훨씬 덜 밀려나는 건 물론, 가드 게이지 감소율도 현저히 낮아지는 걸 볼 수 있었어요.
또, 황금큐브와 무색큐브를 선택했을 때의 차이점도 볼 수 있습니다. 언뜻 보면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각성 돌입 시점에 차이가 생기는 시스템 답게 체력 게이지의 모습을 살짝 다르게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황금큐브는 체력 게이지가 30% 지점에서 꺾이고, 무색 큐브는 50% 지점에서 꺾이는 식으로 말이죠.
이외에도 게임 플레이 자체의 변경점도 일부 보입니다. 기본기에서 잡기나 점프 등 다른 동작으로 캔슬할 수 있게 된 것이 대표적인데, 후딜이 긴 5B, 2B를 잡기로 캔슬해 MP 소모 없이 압박을 이어가는 뱅가드와의 대전 영상에서 그 활용을 엿볼 수 있습니다. 신규 시스템과 더불어 대전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DNF Duel의 첫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는 오는 12일 진행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전 플랫폼에서 6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니, DNF Duel 구입을 고민하는 플레이어라면 참고하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