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이 2023년 6월 27일, 미국 스파르탄버그의 BMW 공장 인근 우드러프에서 배터리 전기차에 공급할 6세대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2022년10월 발표된 우드러프 공장은 건설 중에 있으며 팔메토주에서 BMW와 AESC가 운영하는 신규 및 기존 공장을 보완할 것이라고 밝혔다. 당시 BMW는 배터리 전기차 생산을 위해 스파르탄버그 공장을 준비하기 위한 10억 달러와 새로운 고전압 배터리 조립 공장을 건설하기 위한 7억 달러를 포함해 미국 사업에 17억 달러를 새로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BMW 그룹은 특히 공급망에서 시작해 생산을 위한 탄소 발자국과 자원 소비를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셀 제조업체는 코발트, 리튬 및 니켈을 사용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2차 재료의 비율이 포함된다. 즉, 새로 채굴되지는 않았지만 이미 배터리 셀 생산에 사용되는 원자재이다. 배터리 셀 생산을 위해 재생 에너지의 친환경 전력만을 사용하겠다는 약속과 결합하여 BMW 그룹은 배터리 셀 생산의 탄소 발자국을 최대 60%까지 줄인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이는 BMW가 머지 않아 배터리 전기차 전용 모델을 출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025년 목표로 개발중인 뉴 클래스가 그것으로 이는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된다.
BMW는 현재 미국에서 2024년형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만이 연방 세액 공제를 받을 자격이 있다.
우드러프는 화석 연료 없이 운영될 것이며 대신 100% 친환경 전기를 활용하고 태양광 지원으로 건설된다. 300명의 신규 직원은 지난 10월 스파르탄버그 시설에 문을 연 BMW의 기술 교육 센터(TTC) 근처에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BMW는 우드러프 배터리 조립 공장은 미국에서 전기차의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드러프 공장은 AESC가 생산할 새로 개발된 원형 리튬 이온 배터리 셀을 포함하여 BMW가 미국에서 구현하고 있는 지역을 위한 지역 비즈니스 전략에 적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AESC는 6월 7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플로렌스의 새로운 부지에서 자체 기공식을 개최했다.
두 배터리 시설이 모두 완성되면 AESC는 플로렌스에서 생산된 셀을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우드러프로 배송할 예정이며, BMW는 이 셀을 사용하여 스파르탄버그에서 구축되는 미래의 배터리 전기차에 전력을 공급할 6세대 모듈을 생산하게 된다.
현재 BMW는 스파르탄버그에서 X3 xDrive30e, X5 xDrive50e, XM 등 세 가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다. 그러나 BMW는 2030년까지 최소 6개의 완전 전기 모델이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스파탄버그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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