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Breakthrough Brands TOP12. /사진=네이버 |
네이버제트(NAVER Z)의 제페토(ZEPETO)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2023 Breakthrough Brands TOP12’에서 CONNECT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인터브랜드의 ‘2023 Breakthrough Brands’는 각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혁신 브랜드를 꼽아 그들의 성장 배경을 분석하는 리포트다. 올해에는 ▲LEARN ▲CONNECT ▲PLAY 등 총 12개 분야에서 혁신 브랜드를 분석했으며 OPEN AI, BILT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제페토와 함께 선정됐다.
CONNECT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제페토는 메타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됐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아미 파리스(Ami Paris),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Bulgari) 등 저명한 패션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가상 월드와 아이템을 제작하는 등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됐다. 더불어 Gen Z 세대들을 중심으로 제페토를 활용해 디지털 세상에서 소통하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고 인정받았다.
실제로 제페토에서는 제페토 라이브 를 통해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활발하게 아바타를 매개로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아울러 UGC 콘텐츠 제작 툴인 ‘부스’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탄탄한 이용자 커뮤니티도 성장 중이다. 올해 6월 기준 이용자들 간의 소통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누적 피드 조회수는 284억을, 누적 피드 반응수는 48억을 돌파했으며, 누적 피드수는 7억6000만을 달성했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리드는 “제페토는 이용자들이 가상공간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패션, 뷰티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제페토 자체 지원책들도 이어가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MZ들의 놀이문화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서비스와 이벤트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