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로그가 26일(월), 2023년 6월 넷째주 PC방 주간 리포트를 공개했다. 지난 주에 이어,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메이플스토리’가 2위에 올라섰다.
‘메이플스토리’는 넥슨 간판 MMORPG로, 아기자기한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플레이어들의 모험을 다룬다. 귀여운 SD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으며, 고전게임 느낌 나는 2D 횡스크롤 방식을 택해 유저 접근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주 PC방 순위에서 ‘메이플스토리’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 39.9% 상승하면서 2계단 오른 2위에 안착했다. 더 로그는 지난 6월 10일 진행된 ‘NEW AGE’ 쇼케이스를 통해 발표된 6차 전직에 대한 기대감, 그리고 다가오는 여름 방학을 겨냥해 진행된 하이퍼 버닝 이벤트와 PC방 접속 보상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이 외에도, 오는 7월부로 11주년을 맞이하는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전주 대비 사용시간 32.0% 상승하며 7계단 오른 20위에 안착했다. 특히 접속만해도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했다는 점이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더 로그 2023년 6월 넷째 주 PC방 주간 리포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