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의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 기능이 지난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이어 최근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불규칙한 심장 리듬이 갤럭시 워치의 ‘바이오 액티브 센서’를 통해 감지되고 불규칙 심장 박동을 연속적으로 감지하면 워치 알림 메시지로 알려주는 기능 입니다.
이렇게 스마트워치로 할 수 있는 건강관리 기능이 늘어 나면서 7월경에 공개될 삼성 갤럭시워치6 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는 이미 갤워치6와 관련된 이미지와 스펙이 상당부분 나온 상태 입니다.
1. 베젤의 부활
갤워치6 디자인 변화에 있어서 이번에 지켜봐야 할 것은 베젤의 부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인 갤럭시워치5는 기존 이름인 ‘클래식’을 버리고 ‘프로’로 이름을 바꾸며 물리적인 회전 베젤을 버렸습니다.
직관적인 베젤을 좋아했던 사용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아쉬운 변화였습니다.
하지만 1년이 지난 후에 다시 이름을 ‘프로’ 에서 ‘클래식’으로 바꾸며 베젤 기능 역시 부활 시켰습니다.
도대체 베젤 기능을 왜 뺐는지 모르겠지만 결국 소비자들의 요구와 직관적인 편리성 때문에 다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베젤 기능은 계속해서 유지 시키는 방향으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2. 디자인 변화?
갤럭시워치에 있어서 아쉬운 부분이라고 한다면 디자인의 변화가 상당히 작다는 것 입니다.
그러다보니 베젤 유무로 장난을 치는 모습이 보이는데 이번 갤워치6 같은 경우 베젤의 부활과 함께 달라지는 것은 베젤과 크고 넓은 해상도의 화면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의 개선된 변화는 환영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3. 개선된 AP, 용량 커진 배터리
디자인의 변화도 크지 않은 상황에서 애플페이 같은 경쟁자와 제대로 된 경쟁을 펼치려면 하드웨어적인 업데이트는 반드시 필요 합니다. OS에서도 애플에 밀리는 상황이라 믿을 수 있는 것은 고성능 AP와 배터리 사용시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유출된게 많은데 아직 AP와 관련된 명확한 정보는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뉴스를 보면 기존 엑시노스 W920 에서 W930(980) 칩이 탑재될 것이란 이야기도 있습니다.
W920과 동일한 5나노 공정으로 만들어지는 엑시노스 W930 은 CPU 속도나 해상도가 개선된 모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W920 보다 10% 빠른 성능에 배터리 성능 향상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4. 삼성페이
그동안 갤럭시워치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삼성페이 탑재 여부도 큰 관심사 입니다.
삼성전자가 최근 갤워치4, 갤워치5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배포한 ‘원 UI 5 워치’ 베타 버전에서 삼성페이 결제 항목이 발견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워치6에 삼성페이가 탑재되는게 아닌가 하는 예상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애플페이 국내 진출로 상당히 긴장하고 있는 삼성이라 갤럭시워치6가 공개 되는 시점에 한국에서도 삼성페이가 도입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삼성페이가 탑재 된다면 지금보다 훨씬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봅니다.
5. 가격
최근 나온 뉴스에 따르면 갤럭시워치6 시리즈 출고가가 320유로(약 44만원)~350유로(약 63만원) 정도 될 것이란 전망 입니다.
이는 갤럭시워치5의 유럽 출고가인 30만~50만원대보다 약 10만원쯤 오른 금액입니다.
갤럭시워치6 예상 컬러와 출고가
40mm 흑연, 크림 319.99유로(블루투스), 369.99유로(LTE)
44mm 그라파이트, 실버 349.99유로(블루투스), 399.99유로(LTE)
갤럭시워치6 클래식
43mm 419.99유로(블루투스), 469.99유로(LTE)
47mm 449.99(블루투스), 499.99(LTE)
가격이 오른다는 소식은 늘 반갑지 않기에 해외는 모르더라도 국내에서는 가격이 동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워치6 시리즈에 대한 이미지와 스펙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서두에서 말한 것 처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스마트워치 역시 덩달아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6 같은 경우 특히 헬스케어에 집중되서 나올 것이란 소식 입니다.
갤럭시워치6시리즈에 탑재될 더욱 개선된 ‘바이오엑티브 센서’를 통해 ‘심전도’, ‘부정맥’, ‘체성분 분석’, ‘혈압 측정’, ‘여성 생리 주기 확인’ 등 주요 헬스케어 기능의 추가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