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먹는 것이 남는 것일까? 게임업계가 다양한 게임 컬래버 소재 중에서 먹거리 관련 소재를 선택, 주목을 끈다. 넷마블의 ‘신의 탑’은 이마트 24와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는 매일유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의 출시를 기념하여 버거킹 및 빽다방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위메이드 역시 매일 유업과 ‘나이트 크로우’와 컬래버레이션 제품 2종을 선보인다.
넷마블은 7월 ‘신의 탑 : 새로운 세계’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를 기념하여 14일부터 이마트 24와 ‘신의 탑 : 새로운 세계’ IP를 활용한 먹거리 상품 4종을 판매한다. ▲길이가 긴 롱 김밥인 ‘김밥의탑'(3900원) ▲탑처럼 큰 삼각김밥이 쌓인 ‘삼김의탑'(2900원) ▲패티 2장과 치즈 3장을 넣어 높이 쌓은 ‘햄버거의탑'(3900원) ▲토핑이 탑처럼 쌓인 유부초밥 ‘토핑의탑'(3900원) 등 4종이다.
특히 모든 상품에 동봉된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나오는 번호를 ‘신의 탑 : 새로운 세계’ 게임 내 쿠폰함에 등록하면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유부초밥·햄버거 상품에는 게임 속 인기캐릭터의 띠부씰(22종)이 랜덤으로 들어있어, 캐릭터 스티커를 모으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위메이드는 매일유업과 ‘나이트 크로우’ 프로모션을 통해 ‘바리스타룰스 그란데(아메리카노, 라떼 등)’ 컬래버레이션 제품 2종을 선보인다.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바리스타룰스 상자’ 쿠폰이 들어있다. 바리스타룰스 상자는 계정당 횟수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바리스타룰스 상자를 열면 빠른 성장을 돕는 ‘돌격의 영약’, ‘필승의 영약’ 아이템과 ‘검은 깃털 패키지 I’을 획득할 수 있다. 검은 깃털 패키지 I은 체력 물약, 각종 주문서 및 소환서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매일유업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아메리카노와 라떼 각 6개로 이뤄진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바리스타룰스 스페셜 상자를 사용하면 ‘음식바구니’와 ‘파수의 영약’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사금주머니’, ‘신성한 유물’, ‘밤까마귀 성장 비약’ 등 아이템 중 하나가 주어지는 ‘검은 깃털 패키지 II’도 지급된다.
블리자드가 버거킹과의 협업으로 선보이는 ‘헬로 릴리트 와퍼’와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는 순 쇠고기 100% 패티와 해쉬브라운의 조합에 각각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와 달콤한 베이컨잼이 더해진 컨셉으로 탄생했다.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게임 내 형상변환 아이템 코드가 기입된 포토카드를 함께 증정한다.
또 이번 협업을 기념해 버거킹 선릉역점이 디아블로4의 콘셉트 스토어로 운영된다. 7월 16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컨셉스토어에서는 디아블로 IV 게임 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키아트로 장식된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빽다방의 신메뉴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는 디아블로 내 ‘치유 물약’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백종원이 영상을 통해 직원에게 힘이나는 ‘빨간 물약’ 만들어보라고 했던 바로 그 제품이다.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 음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디아블로4′ 스크래치 쿠폰’을 음료당 1매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해당 쿠폰을 통해 ‘디아블로4’의 눈송이 이벤트 응모 및 한정판 굿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30일까지 빽다방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이번 신메뉴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550명을 선정, ‘디아블로4 굿즈’ 및 빽다방 1만 원 금액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