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국내외를 뜨겁게 달궜던 ‘검은사막’의 오프라인 행사들이 8일 발표된 펄어비스의 EGS 보고서의 한 페이지를 당당하게 장식했다.
펄어비스 ESG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허진영 대표는 “펄어비스는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더 나은 미래를 선사하기 위해 지난 한 해도 다양한 ESG 활동을 펼쳐왔다”며 ”글로벌 게임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모두와 함께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성장 추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펄어비스는 작년 넥슨과 더불어 가장 많은 오프라인 행사를 한 게임사다. 개최할 때마다 게임 이용자들에게 큰 임팩트를 주었으며, 정기적인 개최로 게임사의 긍정적 이용자와의 소통 방식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에는 ▲게임 개발 기지 홈 원(HOME ONE) ▲ESG 경영 체계 및 전략 ▲ESG 주요성과 등 작년 한 해 동안 이행한 주요 지속가능경영 내용과 성과가 담겼다.
그중 ‘검은사막’ 연회와 관련된 내용은 이용자 고객 만족 경영 파트에 있다. 온오프라인 이용자 커뮤케이션의 대표적인 사례로 언급됐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칼페온 연회는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기는 모험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펄어비스의 대규모페스티벌이다. 코로나19 규제 완화 이후 빠르게 발 맞추어 대면 행사를 진행했다. 현장 뿐만 아니라 영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터키어, 포르투갈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등 페스티벌 온라인 송출을 통해 전 세계 10만명의 유저가 방송을 시청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2년에는 총 6회의 연회를 진행했으며, 12월에는 해외에서 첫 검은사막 ‘칼페온 연회 IN LA’를 진행하여, 200명이 넘는 현지 이용자들의 참여했다.
2022년 3월26일 검은사막 온라인 칼페온 연회 에피소드2, 7월2일 검은사막 모바일 하이델 연회, 7월15일 검은사막 온라인 VOA, 9월24일 검은사막 온라인 하이델 연회, 12월10일 검은사막 모바일 칼페온 연회, 12월11일 검은사막 온라인 칼페온 연회와 함께 시청하기 이벤트(PC방)를 진행했다.
또 펄어비스는 온오프라인 이용자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실시간 심야 소통 방송 ‘심야 토크’와 펄어비스 굿즈 스토어를 내세웠다. 심야 토크는 2021년 7월 첫 방송 이후 1년 동안 누적 6차례 진행됐다. 1여 년에 걸친 심야 토크를 통해 방송 초 월 1,000여 건에 달하던 건의 사항은 현재 월 100여 건으로 줄어들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