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년을 맞이한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이하 제2의 나라)’의 문이 활짝 열립니다. 론칭 이래 최초로 급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부스팅 패스’를 선보여 복귀 및 신규 유저의 정착을 대폭 지원합니다. 더불어 2주년을 맞아 희귀 4성 이마젠과 악세사리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올해 중 대형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도 예고하는 등 게임에 생기를 불어넣을 예정입니다.
넷마블이 ‘제2의 나라’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특별 방송 제2TV쇼를 공식 유튜브로 4일(일) 방영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2주년 업데이트 안내를 비롯, ‘제2의 나라’ 최초 공식 대회 ‘NT:ZERO’ 결승전과 3, 4위 결정전이 펼쳐졌는데요. 1부는 ‘NT:ZERO’ 대회, 2부는 업데이트 소개와 현장 이벤트 등으로 꾸려졌습니다. 패널로는 1.5주년에 함께했던 정인호와 김효진, 하창봉이 참석했습니다.
특별 방송에서는 눈여겨 볼 만한 정보가 다수 발표됐는데요. 특히 주어진 미션만 달성하면 레벨 150, 전투력 400만을 달성할 수 있는 ‘하이퍼 부스팅 패스’가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이 외에 6월 중 진행될 2주년 이벤트와 신규 필드 보스, 2023년 업데이트 청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 더해 ‘NT:ZERO’ 초대 우승자까지 다양한 소식으로 가득했던 공식 방송 내용을 정리해 드립니다.
#하이퍼 부스팅 패스
하이퍼 부스팅 패스는 이용자의 성장을 돕는 시스템으로, 해당 패스를 활용하면 짧은 시간 내에 레벨 150, 전투력 400만까지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패스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하며, 일별 보상과 임무 보상을 지급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패스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일정 수준으로 성장된 장비와 탈 것, 이마젠 등 전투력 상승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위 성장 콘텐츠인 결속의 나무, 왕국 훈련장도 명예 등급 특정 등급으로 달성이 가능하며, 모험기록과 마음의 별, 테트로 퍼즐, 행운의 후냐 등 내실에 해당하는 성장 콘텐츠도 일정 수준까지 달성됩니다.
특히, 하이퍼 부스팅 패스는 제한 기간 없이 운영됩니다. 모든 임무를 완료하고 보상을 모두 획득한 시점에 종료되는 방식입니다.
#2주년 이벤트 & 6월 업데이트
6월에는 2주년 이벤트와 함께 ▲편의성 개편 ▲신규 필드 보스 ▲후냐 컴퍼니 확장까지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먼저 편의성 측면에서는 마물 도감 던전 시스템이 추가되어, 영혼석과 특산품 파밍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그리고 성장을 마친 성물을 획득과 독시에 자동으로 분해되며, 킹덤 출석 게시판 조작 피로도가 개선됩니다. 이마젠 진화 열매 보유량도 성장 화면에서 한 번에 확인 가능하며, 여러 이마젠을 선택해 결속의 나무를 성장시킬 수 있게 됩니다.
신규 필드 보스 ‘고대 병기 4호’도 추가됩니다. 해당 필드 보스는 어둠 속성 보스로, 기하학 패턴의 고대 마법을 사용하는 근거리형 보스 몬스터입니다. 후냐 컴퍼니는 기존 모자 공장에 갑옷 공장 공간이 추가됩니다. 갑옷 공장과 모자 공장은 각각 전용 후냐가 존재하며, 추가 스탯 획득에 더해 공장별 잠재능력과 세트 효과를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
2주년 맞이 이벤트는 4종이 준비돼 있습니다. 14일간 출석만 해도 유료 재화인 10,000 다이아를 지급하는 ▲‘함께한 2주년! 우주최초 10,000 다이아 선물’, 스페셜 소환 쿠폰과 2주년 특별 코스튬을 지급하는 ▲‘2주년 스페셜 소환 이벤트’, 희귀 4성 이마젠, 장신구를 증정하는 ▲‘후냐 마법 지팡이 강화하기’, 숨겨진 탈것 ‘쿠우 호핑볼’을 찾는 ▲‘숨겨진 2주년 선물을 찾아서’가 각기 다른 기간으로 진행됩니다.
#2023년 업데이트 청사진
하반기 중 ‘제2의 나라’에 찾아올 새로운 콘텐츠의 청사진도 일부 공개됐습니다. 이중 가장 큰 관심을 모은 소식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정보로, 구제척인 IP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 외에 이마젠 궁극 진화와 낚시 대회 이벤트, 성간 우주 난이도 확장, 킹덤 빌리징 콘텐츠 추가 등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NT:ZERO 초대 우승 킹덤은?
‘제2의 나라’ 최초의 킹덤 단위 공식 대회 ‘NT:ZERO’ 초대 우승의 영예는 아쿠아리스 서버의 ‘아쿠아어벤져스’에 돌아갔습니다. 아쿠아어벤져스는 상대 킹덤이었던 키갈의 능숙한 전략 운영에 전력으로 돌진, 초반 열세를 극복하고 서든데스 단계까지 진입해 극적인 역전승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아쿠아어벤져스는 지난 1.5주년 이벤트 대회에서 라니아 ‘키갈’ 킹덤과 결승전에서 승리를 내주고 2위를 기록한 킹덤으로, 첫 공식 대회에서 설욕과 함께 승리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2위는 키갈, 3위는 룩세리온의 ‘평화’, 4위는 칼리아 ‘하울의움직이는성’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제2의 나라’ 2주년 특별 방송과 NT:ZERO 결승전, 하이라이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포럼에서 다시 보기 가능하며, 2주년 업데이트 및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