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1일(목),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이하 비익스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비익스 2023’은 게임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들을 지원하고자 2020년부터 개최된 온라인 게임쇼다. 누구나 행사 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다양한 인디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각 게임별 최신 트레일러 영상도 시청 가능하다.
이번 비익스 2023은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며, 네오위즈와 메가존클라우드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유니티와 스토브, 원스토어, 하이브, 트위치, 인벤, 루리웹 등 다양한 업체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비익스 2023은 오는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인디게임 개발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인디게임을 개발하는 만 14세 이상의 국내/외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이며 PC, 모바일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6일까지이며 참가 비용은 무료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인디게임 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BIGS AWARD)’도 함께 개최된다. 올해는 상금과 마케팅 지원 등 총 1억 원의 규모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를 통해 매년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인디게임을 발견하고 있다”며, “올해도 많은 게이머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