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풀사이즈 SUV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고성능 버전인 2024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모델이 30일(현지시각) 공개됐다.
랜드로버는 이와 함께 효율성과 성능이 향상된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한 2024년형 레인지로버 라인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2024년형 모델은 BMW로부터 공급된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으로 635마력 및 750Nm 토크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이전 세대의 SVR 모델이 슈퍼차저 5.0리터 V8에 의해 575마력 및 700Nm를 발휘하는 것에서 큰 출력 향상을 나타낸다.
제로백은 3.6초로 구형 SVR의 4.3초보다 대폭 줄어들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15%나 낮아졌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23인치 카본 휠과 모델 최초로 제공되는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에 역사상 가장 빠른 스티어링 랙을 추가했으며, 6D 다이내믹 서스펜션에 연동된 유압 댐퍼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에어 스프링이 결합되어 있어 동급 최고의 정교한 섀시를 자랑한다.
타이어 크기는 처음으로 전후 차이가 나는 285 및 305mm를 장착했으며, 이는 사계절 타이어에서 가로 방향 그립이 1.1G에 기여한다고 랜드로버는 밝혔다. 이는 구형 SVR이 여름용 타이어에서 발휘되는 것보다 22%나 개선된 것으로 일부 스포츠카에 필적한다.
이러한 개선 사항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의 SV 모드 버튼을 이용해 스티어링, 변속기, 액티브 배기 시스템 및 서스펜션을 조절함으로써 레인지로버 스포츠 일반 모델에 비해 15mm 더 지상고를 낮춘다.
외관은 공격적인 새로운 프론트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가 적용되고 후면의 쿼드 테일파이프가 고성능 모델임을 강조한다. 내부에는 헤드레스트와 SV 로고가 통합된 카본 백 스포츠 시트, 콘솔의 쿨 터치 세라믹 기어 변소기, 스티어링 휠의 엣지 라이트 시프트 패들 등 SV 고유의 세부 요소가 더 많이 포함되어 있다.
흥미로운 기능으로는 29개 스피커와 1,430와트의 메리디안 Hi-Fi가 재생하는 음악 트랙을 분석하고 앞 좌석을 통해 일치하는 진동을 전송하여 오디오 경험을 더 풍부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베이스를 제공한다.
한편, 랜드로버는 올해 생산될 2024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의 물량이 모두 판매 완료됐다고 밝혔으며, 차량 내 외부에 특별한 옵션과 배지를 부여하는 에디션 원(Edition One) 모델의 주문을 받고 있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