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그룹이 2023년 5월 11일, 스위스 홀심(Holcim)에 1,000대의 배터리 전기 트럭을 판매했으며 수소 연료 전지 버전의 상용화 진행 상황도 발표했다. 볼보의 연료 전지 전기 트럭은 공공 도로에서 테스트됐다고 밝혔다. 다음 단계는 운송업체를 통한 운영 테스트이며 판매는 2020년대 말에 시작될 것이며 극복해야 할 큰 문제는 그린수소 공급과 충전 인프라 부족이라고 덧붙였다. .
시멘트 및 레미콘과 같은 건축 자재를 제조 및 판매하는 홀심과의 계약은 지금부터 2030년 사이에 트럭 인도를 요구하고 있으며 홀심은 60개국에서 운영되며 약 6만명의 직원이 있다. 홀심은 더 적은 재료, 순환 구조 및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사용하여 수명 주기 동안 건물의 탈탄소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볼보는 이 계약은 볼보 전기 트럭에 대한 현재까지 가장 큰 상업 주문이며 첫 130대의 차량이 2023년과 2024년에 인도될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트럭은 2022년에 2,700대의 중형 및 대형 전기 트럭 주문으로 다임러 트럭이나 폭스바겐그룹의 트라톤보다 더 많은 전기 트럭을 납품했다. 볼보는 맥(Mack), 르노 및 UD 브랜드로 트럭도 판매하고 있다. 1분기에 총 683대의 전기 트럭을 인도했으며 그 중 350대는 볼보 브랜드, 331대는 르노, 2대는 맥트럭이었다.
전기트럭 주문은 계속 증가하여 1분기 1,197대였으며 작년 한 해 동안 총 5,360대를 주문했다. 볼보는 또한 같은 기간 전기 건설 장비 202대, 전기 버스 34대, 전기 엔진 20대도 납품했다. 첫 130대의 중전기 볼보 FH 및 볼보 FM 트럭이 연말까지 2024년 내내 프랑스, 독일, 스위스, 영국에 인도될 예정이다
볼보트럭은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생산 규모를 확장하기 시작했다. 2040년까지 100% 전기차 판매로 전환하면서 2030년까지 완전 전기 트럭 판매를 50% 목표로 하고 있다.
볼보는 최근 수소 연료 전지 계획에 대한 진행 보고서도 발표했다. 연료 전지 전기 트럭이 2020년대 하반기에 상용화될 것이며 상용화되기 몇 년 전에 고객과의 테스트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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