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가 2030년까지 탄소중립 딜렁성을 위한 폴스타 제로 프로젝트를 위하 지금까지보다 더 많은 탄소저감을 위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022년 51,0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하면서도 차량당 탄소배출을 13%까지 저감한 폴스타는 2023년에 전년 대비 16%에서 46% 사이의 성장을 예측하고 있다.
폴스타는 일반적인 탄소배출 저감 방법 외에도 공급망, 제조 공정 및 수명 종료에서 모든 배출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폴스타는 완전히 탈탄소화된 공급망을 가질 가능성이 있는 재료를 사용하는 자원 효율성 및 순환성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재료 생산, 배터리 모듈, 제조 및 충전을 포함한 차량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
건물은 이제 100% 청정 에너지원으로 운영되는 폴스타2 공장은 재생 가능 에너지원 사용을 사용한다.
이에 더해 폴스타는 전기차와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해 다른 파트너를 찾고 있다. 뮌헨에서 열린 로이터 오토모티브 컨퍼런스에서 폴스타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데니스 노벨리우스(Dennis Nobelius)는 협업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동차 제조업체, 공급업체 및 기타 파트너가 협력하여 공급망에서 추적성을 촉진하고 보다 친환경적인 그리드를 구축하며 배터리 상태를 추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배터리 셀 기술의 발전이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2024년부터 미국산 전기차를 위해 중국산 전기차 수출을 중단하기로 한 결정이 부분적으로는 탄소 발자국을 낮추려는(지정학적 긴장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 때문이라고 밝혔다. 중국을 위해서는 중국에서, 나머지 세계를 위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생산할 계획이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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