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플립5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디자인에 대한 궁금증은 7월이나 8월에 공개될 갤럭시 언팩행사 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 거의 확정적인 이미지도 나온 상태인데 최근 공개되기 시작한 플립5 케이스를 통해서 이제 사실상 100% 확정적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트위터 유명 IT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가 트윗에서 갤럭시Z플립5 케이스 광고 이미지를 공개 했습니다.
갤럭시Z폴드5와 관련된 이미지는 아직 명확하게 예측을 못하고 있는 것 같은데 플립5 같은 경우 이미 예전에 200% 확실한 이미지가 공개가 된 상태 입니다.
상당히 빠른 시간에 이미지 유출이 있었습니다.
IT 유투버 슈퍼로더가 200% 확실하다고 했던 예상 이미지가 시간이 지나면서 정말 맞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처음 예상 이미지를 공개 했을때는 다소 충격적인 듀얼 디스플레이 방식이었는데, 그 후에 다시 듀얼 화면이 아닌 윈도우 폴더 디자인의 싱글 화면 예상 이미지를 공개 했습니다.
두번째 공개한 이미지가 사실상 이번에 나올 플립5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케이스가 공개되기 전까지는 99% 정도 확정적이라 생각했는데 케이스까지 공개 되면서 사실상 확정인 것 같습니다.
공개된 플립5 케이스 이미지를 보니 그동안 예상한대로 전면에 대형 화면이 눈이 딱 갑니다. 디자인도 윈도우 폴더 아이콘이 생각나는 대화면으로 기기를 닫은 상태에서 정말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부 카메라 모양도 세로형에서 가로형으로 바뀌었습니다.
플립 1부터 플립5까지의 디자인을 보면 화면의 크기 차이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면이 커져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진 부분은 있지만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어떻게 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플립3/4 디자인이 화면은 작았지만 그래서 깔끔한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좋았습니다.
그런데 화면이 커지다 보니 케이스를 장착했을때 디자인이 살짝 죽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플립3/4 에서는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하다가 이번에 플립5에서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런 파격적인 변화가 판매량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퍼포먼스나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상당한 개선이 기대되지만 기존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확 커진 외부 대형 화면에 어떤 반응을 보여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실제 화면을 봐야 제대로 된 평가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중국 스마트폰 업체에서 최근 공개한 플립폰들의 외부 화면이 점점 커지는 상황이라 플립폰의 시대를 연 삼성전자에서 과감하게 승부를 걸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서 외부 화면의 크기는 커질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큼지막한 화면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변화된 디자인도 좋은데 기존 작은 화면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서 라이트 버전으로 하나 출시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Z플립5 FE 버전으로 해서 가격을 내려서 출시 한다면 학생층을 공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폰에게 디자인으로 대항할 만한 갤럭시 모델은 현재로서는 플립 시리즈가 유일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폴드와 달리 라인업을 두개로 해서 프리미엄 모델과 일반 모델로 출시 한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7월 조기 출시설이 돌고 있는 갤럭시Z플립5 디자인은 사실상 확정이기 때문에 더 이상 디자인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외부 화면이 커지다 보니 가뜩이나 부족했던 배터리 사용시간이 더 줄어드는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갤럭시Z플립5는 배터리 시간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까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