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가 올 해 두 개의 새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며 그 중 하나는 3만 유로(약 3만 3,165달러) 미만인 폭스바겐의 전기차는 물론이고 테슬라와도 경쟁하기를 바라가고 있다고 독일 잡지 데어 슈피겔과의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니오의 설립자 윌리암 리는 특히 독일 자동차업체들의 기술과 소프트웨어가 중국에 뒤져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2022년 말 유럽에 출시한 니오의 ET7, ET5, ES7 등의 초기 반응이 좋았다며 올 해 두 개의 모델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새로 출시할 모델은 폭스바겐을 경쟁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에서 판매될 것이라고 한다.
윌리암 리는 또한 테슬라가 가격 인하를 하는 것에 대해 자동차의 잔존 가치도 중요하며 가격 인하는 기존 고객에게 피해를 준다며 좋은 자동차는 특히 프리미엄 부문에서 가격은 중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이는 포드의 CEO 짐 팔리가 테슬라의 제품 신선도 등을 지적한 것과 같은 맥락으로 보인다. .
그는 또한 니오는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의 가속화된 확장과 성장을 주도하기 위한 5개의 새로운 모델 출시로 올해 수익 창출 목표를 고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자사의 기술과 소프트웨어가 경쟁업체와 차별화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중국이 자동차 생산과 관련하여 미국과 유럽에 비해 약 20%의 비용 이점이 있으며 이는 향후 글로벌 성장을 견인하는 데 도움이 될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니오는 2022년 10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할 니오 베를린에서 ET7, ET5, ES7 등 세 가지 배터리 전기차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체 차종은 모두 2 세대 NT 2.0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모델이라고 밝혔다. 또한 8월에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첫 해외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그리고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와 경쟁할 수 있는 초호화 세단을 개발 중이며 빠르면 2024년에 출시되어 전 세계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한다. 중국 내 시판 가격은 100만 위안 (14만 4,000 달러)으로 니오 브랜드로 운영될 것이라고 한다. 니오의 가장 비싼 모델 ES7 SUV의 가격은 54만 8,000위안부터다.
이에 대해 cnevpost는 2022년 10 월 중국 시장 주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평균 가격은 38만 5,100 위안이었고 니오의 경우 46만 6,000 위안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판매 가격 40만위안 이상인 중국의 고급 전기차 시장에서 니오의 11월 시장 점유율은 77.6%에 달한다고 한다.
니오 외에도 휴먼 호라이즌이 2020년 하이파이(HiPhi )브랜드로 하이파이 X SUV를 출시했으며, 시작 가격은 6인승이 57만 위안, 4인승이 80만 위안이라고 cnevpost는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