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이종 협업으로 활동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인 ‘쿵야 레스토랑즈’는 인스타그램 채널 개설 1년만에 팔로워 11만 명을 기록하며 MZ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해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넷마블의 엠엔비는 넷마블힐러비 V&A뷰티, 현대자동차, 인생네컷과 협업을 진행, 이용자들이 더 다양한 곳에서 ‘쿵야 레스토랑즈’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3월 ‘쿵야 레스토랑즈’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은 첫날 오픈런 행렬로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었다. 엠엔비는 넷마블힐러비 V&A뷰티, 현대자동차와 협업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V&A뷰티와 콜라보한 이모티콘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총 16종으로 구성됐으며, 24일 오후 2시부터 V&A 카카오톡 채널 신규 추가자에 한해 선착순 6만2천명에게 지급된다. 공개 한시간만에 약 6만개가 모두 소진되며 인기를 얻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이는 이모티콘 ‘캐스퍼X양파쿵야, 캐미 터지는 일상’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구성됐다. 캐스퍼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나만의 캐스퍼 모델을 견적내고, 페이지에 숨은 양파쿵야를 찾은 참여자 대상 선착순으로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한편, 넷마블 엠엔비는 28일 인생네컷과 협업해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프레임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 프레임은 ‘쿵야 레스토랑즈’ 세계관을 기반으로 디자인돼 이용자들이 양파쿵야, 주먹밥쿵야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유명 ‘짤’의 주인공이 되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양파쿵야 특유의 재치가 돋보이는 멘트가 특징이다. 종류는 멀티 프레임 4종, 일반 프레임 8종으로 총 12종이며, 전국 460여 개의 인생네컷 오프라인 매장과 인생네컷 어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