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가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활성화한다. 수 많은 메타버스 분야 중에서 ‘교육’을 주요 키워드로 잡은 것이다.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는 지난 4일 인천시 교육청과 함께 개발한 메타버스 진로교육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천 사이버 진로 교육원을 개소, 21일 인천시 사이버 진로교육원이 진행한 대입전형 관련 비대면 특강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제공했다.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인천시광역시교육청 정혜경 장학사는 “전국 최초 메타버스 기반의 교육 플랫폼 구축은 우리 교육청이 학생 성공 시대로 나아가는 새로운 진로교육의 방향성을 보여주었다는 의미가 있다. 본 플랫폼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원유니버스와 함께 미래 교육을 위한 발전 방향을 꾸준히 찾아가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인천시 사이버 진로교육원은 원유니버스의 메타버스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 기반 진로 진학 관련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본 메타버스 플랫폼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이 적절히 융합된 재미와 교육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누적 이용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본 플랫폼은 PC와 모바일 동시에 2만명이 동시에 접속 가능하며 학생들은 메타버스 내에서 본인만의 아바타를 선택해 진로와 직업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미래 유망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특강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준비 및 이해’라는 주제로 김경범 서울대학교 교수가 강의했다. 강의는 인천 사이버 진로교육원 메타버스 플랫폼 내의 온라인 특강관에서 진행됐다.
플랫폼 이용자는 진로교육 플랫폼에서 재미와 교육을 모두 잡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본인의 아바타를 선택하고 메타버스 내에서 싱글 미션 12종, 협력 미션 4종 등 다양한 실감 콘텐츠를 체험한다.
원유니버스는 지난해 5월 에스제이테크놀로지 주관으로 진행한 인천시 메타버스 교육환경 구축 사업에서 플랫폼 전체 개발을 총괄했다. 현재 메타버스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감나는 메타버스 및 진로교육 콘텐츠를 다수 개발 중이다.
원유니버스 양보근 이사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에듀테크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미래 유망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유니버스는 지난 2월 인천시 사이버 진로교육원이 진행한 대입전형 관련 비대면 특강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제공하기도 했다.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준비 및 이해’라는 주제로 김경범 서울대학교 교수가 강의했다. 강의는 인천 사이버 진로교육원 메타버스 플랫폼 내의 온라인 특강관에서 진행됐다.
원유니버스는 ‘메타 소울메이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메타버스 진로교육, 의료 메타버스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진행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