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가 이달 선보인 새로운 고객 경험 프로그램 ‘르노 익스피리언스(R: Xpericence)’가 브랜드 이미지와 만족도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르노코리아는 르노 익스피리언스에 참여한 소비자 약 10명 중 1명이 실제로 신차 구매를 결정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이달 초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모빌리티쇼 기간 처음 선보였다. 약 900명이 르노 익스피리언스 존을 방문해 시승 등 제품 체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을 경험한 900여 명 중 80명이 실제로 신차 구매를 결정했다고 한다.
서울 모빌리티쇼 종료 이후에도 르노코리아는 전국 전시장에서 주요 모델 시승과 경품 이벤트 등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시승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500만 원 상당 여행 패키지 2인권(1명)과 100만 원 상당 하나투어 제주 여행 상품권(3명)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시승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모두에게 캠핑용 맥주잔 세트를 주고 매주 추첨으로 총 80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30만 원 상당)을 제공한다.
또한 이달 QM6와 SM6, XM3 등 주요 모델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엔진오일 교환 및 무상점검 서비스를 2회 추가로 지원한다. 여기에 차종에 따라 최대 150만 원 특별할인과 노후차 혜택, 공무원 혜택 등을 통해 최대 200만 원 할인을 운영 중이다. 할부는 36개월 기준 3.3% 금리와 60개월 장기할부 등을 마련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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