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는 2023 상하이모터쇼에서 폴스타2의 업그레이드 모델을 선보인다.
폴스타2 싱글모터 모델은 기존 전륜구동에서 후륜구동으로 변경되었다. 후륜에 새롭게 개발된 전기모터가 탑재되며, 최대 출력 231마력, 최대 토크 33.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존보다 출력은 68마력, 토크는 16.3kgm 증가했다. 이에 따라 0~100km/h 가속시간 1.2초 단축되어 6.2초를 기록한다.
듀얼 모터 모델 또한 싱글모터 모델과 같이 전기모터 성능이 향상되어 최고출력 421마력, 최대토크 75.5kgm의 성능을 발휘하다. 시존보다 출력은 13마력, 토크는 8.2kgm 증가했다. 또한, 트랙션이 향상되어, 퍼포먼스도 향상되었다는 설명이다. 0~100km/h 가속시간은 4.5초. 크루징시에는 전륜 모터가 작동을 멈춰 효율성을 높인다.
듀얼 모터 롱레인지 모델은 최고출력이 476마력으로 높아진다. 0~100km/h 가속시간도 기존 4.4초에서 4.2초로 단축된다.
배터리도 업데이트 되었다. 스탠다드 레인지 사양의 배터리는 24개의 모듈로 69kWh의 용량을 갖추고 있다. 롱 레인지 사양은 27개의 모듈로 배터리 용량은 82kWh. 충전 성능도 향상되어 205k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하다. 듀얼 모터 롱 레인지 모델은 기존보다 주행거리가 105km 길어진 최대 592km(WLTP 기준)이다.
싱글 모터 그레이드의 스탠다드 레인지 사양은 주행거리가 40km 증가한 최대 518km(WLTP 기준)이며, 싱글 모터 롱레인지 모델의 주행가는거리는 84km 늘어난 최대 635km(WLTP 기준)이다.
주행거리의 개선과 함께 전면부 디자인도 변경되었다. 폴스타 3와 마찬가지로 프론트 그릴은 커버로 덮여으며, 이 커버 후면에는 스마트존이라 불린다. 카메라와 레이더등이 위치해 있다. 퍼포먼스 팩의 20인치 알루미늄 휠은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이것은 폴스타 3의 알루미늄 휠 디자인과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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