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2023 마세라티 MC20 첼로 모델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3.0 가솔린 단일 등급 모델이 있고 트림별 DCT(38,360만 원), Primaserie Limited Edition(53,360만 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엔진 형식은 V6 트윈 터보 방식을 사용하며 배기량 2,992cc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73.4kg.m 성능으로 제로백 3초를 기록하는 엄청난 고성능 차량이죠
2023 마세라티 MC20 첼로 모델의 하늘색 바탕의 아쿠아마리나 외장 전용 컬러는 바다에서 영감을 받은 해양의 색조와 파도 아래 무한한 에너지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마세라티 네튜노 V6 3.0리터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해 뛰어난 파워와 향상된 효율성을 전달하는 프리챔버 구조를 기반으로 설계되었고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엄청난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마세라티 MC20 첼로 제원을 보시면 전장 4,670mm / 전폭 1,965mm / 전고 1,215mm / 축거 2,700 공차 중량은 1,715kg죠, 스포츠카 컨버터블 모델로 완전 접이식 글라스 루프를 탑재하였고 루프를 닫은 상태에서는 천장의 투명도 전환이 가능해 Light 상태에는 뛰어난 개방감을 선사하고 Dark 상태에는 강한 햇빛을 차단하죠 또한 동급 최상급 PLDC 글래스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프리마세리에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20인치 휠에 각도에 따라 컬러가 다르게 보이는 화이트 골드의 레이저로 각인되어 차별화를 줬습니다, 또한 트라이던트 엠블럼은 토너커버 위에 도색되어 있으며 마세라티 배지는 매트 화이트 골드의 진주 색조로 마감되었죠, M20 첼로 출시를 기념하여 제작된 프리마세리에 리미티드 에디션은 65대만 한정 제작되어 국내에는 5대가 들어오죠
기존 쿠페에서 컨버터블로의 전환을 통해 MC20 첼로 모델에는 두 개의 모델을 느낄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역동적인 디자인과 날렵한 실루엣을 보여주고 사운드트랙처럼 들려오는 네튜노 엔진은 강렬한 사운드로 가득 채워줍니다, 또한 루프 개폐와 관계없이 언제나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죠, 개인적으로 마세라티 기블리 모델을 정말 좋아했는데.. 마세라티 MC20 첼로 디자인은 정말 역대급으로 나온 것 같네요
MC20 첼로의 실내에는 3-스포크 타입의 D컷 스티어링 휠이 디자인되어 있고 차세대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10.25인치 스크린이 적용되고 비고정 다이얼 방식으로 각기 다른 주행 모드(GT, Sport, Wet, Corsa 그리고 ESC OFF 모드)를 선택하실 수 있죠, 스위치 한번 조작으로 다양한 부스트 레벨과 서스펜션 강도를 조정해 사용자에 맞게 차량이 세팅되어 더욱 역동적인 주행을 느낄 수 있죠, 부분적으로 알칸타라 소재가 적용되어 있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