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요즘 핫하게 뜨고 있는 모델이죠 바로 2023 토레스 EVX 모델인데요, E5(4,850만 원) E7(5,100만 원) 2개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고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죠 그리고 쌍용이 매각되면서 쌍용 토레스가 KG 모빌리티 토레스로 변경되었죠, 토레스 EVX 명칭에서 “X”의미는 익스트림(Extreme)의 X를 더한 것으로 본연의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했습니다
2023 토레스 EVX 모델은 73.4khW 배터리 용량으로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420km로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갖고 있죠, 내연기관의 토레스와 다르게 전면부 모습이 상당히 현대적인데요, 길게 늘어트린 수평형 면발광 주간 주행등(DRL)에는 순차점등 턴시그널 램프가 적용되어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죠 아래쪽에는 팰리세이드 느낌의 수직형 풀 led 헤드램프가 탑재되어 있죠
차량의 제원을 전장 4,715mm / 전폭 1,890mm / 전고 1,725mm로 중형 SUV 모델이죠, 휠은 기본적으로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이 적용되며 전륜에는 맥퍼슨 스트럿, 후륜에는 독립현가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되면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죠, 엔트리 트림부터 이중 접함 차음 글래스, 솔라 컨트롤(1열 도어), 유틸리티, 루프랙 등 엔트리 트림부터 모두 포함되고 E7 트림에는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이 적용되죠
내연기관 토레스 모델의 실내도 꽤나 인상적이었는데 토레스 EVX 모델도 상당히 잘해놨네요 특히 12.3인치 듀얼 모니터로 구성된 심리스 와이드 스크린이 인상적이네요. 수평으로 길게 뻗은 대시보드와 에어벤트가 더욱 깔끔한 이미지를 선합니다, 듀얼 풀 오토 에어컨에는 오토 디포그, 애프터 블로우가 포함되어 있고 앰비언트 무드램프, LED 룸램프, USB 충전 포트(1열 1개, 2열 2개) 등 대부분의 옵션들이 모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죠
센터 콘솔에는 플로팅 암레스트 방식을 채택해 아래쪽 여유 공간까지 제공하고 있죠 더군다나 토글스위치 타입의 전자식 변속기로 적용되어 한층 더 깔끔하네요, 무선 충전 시스템 및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열선 및 통풍 시트, 러기지 스크린 등 E5 트림에 거의 대부분의 옵션이 기본 사양으로 들어간다는 게 상당히 괜찮네요, 2열은 6:4 분할 시트(리클라이닝)를 제공하며 기본 트렁크 공간은 839L, 2열 폴딩 시 1,662L 공간까지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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