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권 근처에서 푸조 3세대 5008의 프로토타입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푸조는 지난 1월 올 해 말해 5008의 전기차 버전 e-5008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었다. 그러나 푸조는 SUV 플래그십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제공할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2017년에 출시된 2세대 5008은 30만대 이상 판매된 해당 카테고리에서 유럽 시장의 선두 주자였다. 그 힘을 바탕으로 배터리 전기차를 개발해 시대의 흐름에 따르겠다는 것이다.
코드네임 P74인 차세대 5008은 가족 친화적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5인승 및 7인승 옵션이 제공될 것이라고 한다. 7인승 옵션은 기본적으로 차량의 전체 치수를 변경하지 않고 2열 뒤에 2개의 좌석을 추가한다.
전 푸조 디자인 책임자이자 현재 르노의 디자인 디렉터인 Gilles Vidal은 3세대 5008이 사각형 디자인을 선택함으로써 실용성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5008은 뒷좌석 공간에 중점을 둔 시장인 중국에서도 판매된다. 5인승 모델은 트렁크 공간을 줄이더라도 승객을 위한 레그룸을 최적화하기 위해 뒷좌석을 뒤로 이동할 수 있다.
P74 5008은 2023년에 새로운 플랫폼인 STLA 미디엄 플랫폼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C 및 D 세그먼트 차량용으로 설계되었으며 87~104kWh 배터리 용량으로 70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스텔란티스 유니버스 내의 다른 브랜드도 줄리아 및 스텔비오의 후속 제품과 같은 DS 하위 브랜드 및 향후 알파 로메오 모델에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할 것이다.
엔트리 레벨 모델은 단일 모터 사양으로 푸조는 현재 시각적 차별화 요소 즉, GT 엠블럼, 블랙 루프, 크롬 트림, 트윈 배기 효과에 의존하는 5008의 최고급 GT 제품군에 트윈 모터를 사용할 수 있다. 5008 GT 일렉트릭은 트윈 모터 설정과 함께 ‘GT’ 엠블럼과 일치하는 사양이다.
스텔란티스는 모든 STLA 플랫폼(STLA 소형, 중형 및 대형)을 위한 공통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인버터를 개발할 계획이므로 최대 350kW를 제공할 수 있는 400V 및 800V에서 실행할 수 있으므로 5008 일렉트릭 AWD는 한국과 중국의 경쟁사 사양과 거의 일치한다.
배터리 전기차및 하이브리드 전기차 모델을 제공하는 전략에 따라 스텔란티스 그룹은 P74 5008이 적어도 두 가지 하이브리드 옵션으로 제공되도록 할 것으로 보인다.
1.6리터 모델은 구매자에게 PHEV의 확장된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며, 푸조는 더 낮은 가격대에서 1.2리터 퓨어테크 엔진이 탑재된 5008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배치한다. 그러나 푸조는 디젤 엔진이 장착된 5008 판매를 중단할 예정이다.
푸조는 프랑스의 스텔란티스 소쇼 공장에서 차세대 3008 및 5008을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생산은 2024년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그룹은 STLA 미디엄으로의 발전을 위해 생산 라인을 업데이트하는 데 2억 유로를 투자하고 있다.
푸조 5008 일렉트릭 SUV가 2024년 유럽에 출시되면 가격은 약 6만 3,000유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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