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CARS ARENA
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푸조는 C 세그먼트 상단의 새로운 패스트백 모델 푸조 408 모델을 선보였는데요, 푸조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지능형 전기화에 중점을 둔 엔지니어링 기술과 다양한 첨단 기술이 결합된 모델이죠, 지금까지 알려진 파워트레인으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알려졌으나 추후에 전기차 모델로도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내용 부분 유튜브 기사 발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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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푸조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서 브랜드의 포괄적인 전동화 전략인 E-라이언 프로젝트를 발표하면서 앞으로 전기차 시장에 몰두하겠다고 선언했었는데, 2025년까지 모든 푸조 라인업의 전기차 버전을 출시하고 30년부터 유럽에 판매되는 모든 차량은 전기차로 출시한다고 말하면서 최근 포스팅을 다뤘던 2023 푸조 e-2008 스팩을 봤을 때 전기차 시당에서 상당히 경쟁력 있어 보이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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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308 모델도 이번에 풀체인지로 변경되면서 상당히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푸조 408 모델에도 역시 비슷한 디자인으로 등장했네요, 푸조 시그니처인 크롬으로 도금된 사자 송곳니 형상의 주간주행등(DRL)과 날렵한 눈매를 완성한 풀 LED 헤드램프 및 역동적인 디자인의 에어커튼, 독특한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 비율은 정말 완벽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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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푸조 408 모델은 전장 4,690mm / 전고 1,480mm / 축거 2,790mm로 역동적인 패스트백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GT 하이브리드 버전에서는 20인치 휠이 적용되면서 더욱 스포티한 감성을 전달한다고 하네요(표준 17인치), 그리고 적재 공간은 최대 536리터를 제공하며 뒷좌석 폴딩 시 1,611리터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높은 실용성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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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 리어램프에도 사자 발톱 형상화한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있고 새로운 푸조 앰블럼이 중간에 포함되어 있죠, 다소 하단 범퍼 디자인이 아쉽긴한데 루프에 두 개로 나눠진 루프 스포일러나, 리어 끝쪽에서 살짝 올라온 리어 스포일러 립 등 부분적인 공기역학적 디자인들이 적용되어 있어 공기 흐름을 최적화시켜주죠, 나이트 비전,장거리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방 교통 경고 등 6대 카메라와 9대 레이더가 탑재된 안전 시스템까지 적용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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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를 보시면 플랫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신기하죠, 최신 세대의 푸조 I-콕핏이 적용되어 있고 고화질 10인치 터치스크린은 여러 개의 창과 태블릿 처럼 직관적인 위젯 또는 바로 가기를 사용해 사용자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뿐만 아니라 음성 인식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모든 인포테인먼트 기능에 대해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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