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2023년 3월 15일, 중국의 2023년 첫 두 달 동안 배터리 전기차의 글로벌 판매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중국시장에서의 판매는 세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들과 마찬가지로 2022년 BMW의 신차 판매대수 중 1/3은 중국에서 이루어졌다. 이는 미국시장보다 두 배 이상 많은 것이다.
BMW는 2022년 중국 합작 회사인 BMW 브릴리언스 오토모티브(BBA)를 완전히 통합하여 그룹 세전 순이익을 전년 대비 23.5% 증가한 24억 유로(9억 달러)로 높였다. BMW는 Brilliance China Automotive Holdings Ltd와의 장기적인 협력을 강화해 심양의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현지 생산을 체계적으로 증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MW는 올 해 전체 판매대수에서 배터리 전기차 점유율이 2022년 9%에서 15%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