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브랜드가 유럽과 북미에서 전기차 판매 목표를 높였다. 유럽에서는 다시 기존 70%에서 80%로 북미에서는 50%에서 55%로 점유율을 상향 조정했다. 이는 허버트 디스가 CEO였던 2021년 3월 발표한 엑셀러레이트 전략을 조정한 것으로 당시 유럽시장 판매 목표는 2030년까지 35%였다.
2022년 새로이 폭스바겐 브랜드를 이끌게 된 토마스 셰퍼와 그룹 CEO 올리버 블루메는 기존 전략을 더 공격적으로 전환하고 있다. 토마스 셰퍼는 2030년까지 폭스바겐 브랜드의 신차 10대 중 8대를 배터리 전기차로 하기 위해 2026년까지 10개의 새로운 배터리 전기차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물론 ID.3부분 변경 모델을 비롯해 ID.3 GTX, ID.버즈 롱 휠베이스, ID.7, 그리고 최근 발표한 ID.2. 등으로 모두가 완전히 새로운 모델은 아니다.
특히 베리에이션의 다양화에 해당하는 ID.3 X라고 불리는 티구안 크기의 소형 SUV와 Buzz GTX, ID.7의 GTX 버전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엠덴 공장은 ID.7의 생산 개시와 함께 올 해 여름 전기차 생산 기지로 전면 전환될 것이 확실하고, 파사트는 향후 동유럽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ID.3부분 변경 모델도 올 가을부터 볼프스부르크 본사 공장의 생산 라인에서 조립되며, 츠비카우와 드레스덴 공장은 이미 전기차로 완전히 전환된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은 올 해 배터리 전기차의 생산을 크게 늘릴 계획이다.
- 전기차보다 현실적, 2023 토요타 RAV4 PHEV AWD 시승기
- 중 칭화대 연구팀, 자율주행 안전보장 기술 개발
- 테슬라, 4세대 고속충전기 V4수퍼차저 네델란드에 설치
- BMW, 올 해 첫 두 달 중국 전기차 판매 두 배 증가
- BMW, 5시리즈 BEV i5와 M퍼포먼스 전기차 버전도 라인업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