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사진제공=한국GM |
GM한국사업장은 지난달 총 2만6191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4.6% 증가한 수치로, 8달 연속 전년 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
내수 시장 부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수출이 이번에도 GM한국사업장의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2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22.9% 증가한 총 2만5074대를 기록했다. 수출 시장에서만 11달 연속 전년 대비 성장세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뷰익 앙코르 GX가 전년 동월 대비 63.2% 늘었난 1만8418대 판매되면서 수출 실적을 견인했다. 창원에서 개발·생산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도 6000대 가량이 첫 선적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같은 기간 내수시장에서는 판매량이 전년 동월보다 54.8% 증가한 1117대에 그쳤다. 새로 도입한 브랜드 GMC의 첫 출시 모델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에라가 총 63대 판매됐으며, 쉐보레 트래버스는 전년 동월 대비 39.3% 증가했지만 총 판매량은 85대에 그쳤다. 단종을 선언한 스파크가 392대 팔리면서 판매량 1위 차종에 올랐다.
카를로스 미네르트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의 주요 인기 차종을 비롯해 새롭게 출시한 GMC 시에라 등 제너럴 모터스의 글로벌 브랜드와 제품을 바탕으로 상승 모멘텀이 한층 강화되고 있다”며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출시 또한 1분기로 예정되어 있는 만큼, 더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GM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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