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오늘은 2023 지프 랭글러 차량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2.0 가솔린 터보 단일 등급 모델이 있으며 4개 트림으로 출시되었죠 Overland(8,010만 원), Overland Power top(8,360만 원), Rubicon(8,110만 원), Rubicon Power top(8,460만 원) Overland Power top 트림에는 전동 모터를 사용해 루프탑을 사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을 갖고 있죠
2023 지프 랭글러 모델의 엔진 형식은 직렬 4기통 터보 차저 방식을 사용하며 배기량 1,995cc 연비는 8.2~9.km/l(가솔린) 최대 출력 272hp / 최대 토크 40.8kg.m 성능을 갖고 있는데요,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는 8단 변속기와 함께 강력한 힘과 더불어 매끄러운 고속도로 주행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온/오프로드 어느 장소에도 완벽한 퍼포먼스를 발휘하죠
지프 랭글러 모델에서 최초로 적용된 파워탑은 버튼 한번 조작만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죠, 또한 탈착이 쉬운 리어 쿼터 글래스 패널을 분리하면 더 넓은 개방감을 선사하죠, 무엇보다 지프 랭글러는 일반적인 공도뿐만 아니라 험난한 지형에서 탁월한 접지력과 구동력을 자랑하고 낮은 개울이나 깊은 물웅덩이도 건널 수 있고 다양한 장애물도 통과할 수 있도록 많은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모델이죠
지프 랭글러 차량의 제원을 보시면 전장 4,885mm / 전폭 1,895mm / 전고 1,840~1850mm / 축거 3,010mm로 중형 SUV 모델이죠, 상위 트림인 Rubicon 트림에서는 Rock Trac 4×4 System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데요 탁월한 제어력과 토크, 오프로드 주행 서능을 구현하며 4:1 의 낮은 기버와 전자식 프론트 리어 디퍼렌션 잠금장치 및 전자식 스웨이바 분리 기둥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지프 랭글러는 차체의 강성을 향상시켜주는 고강도 스틸빔, 최첨단 전후방 에어백 시스템과 함께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그리고 풀 스피드 전방 추돌 경고 장치와 자동 변속기가 탑재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최첨단 안전 시스템 및 보안 기능으로 뛰어난 안정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내는 상당히 올드하지만 최신 기술 장비가 대거 들어간 차량이죠,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계기판은 중앙 디스플레이, 8.4인치 유커넥트 터치스크린을 탑재하고 있죠. 밑으로 공조 장치 등 직관적인 버튼들이 위치하고 기어 레버 앞에 빨간색 테두리 버튼이 보이는데, 전면과 후면 모든 휠에 최대한 토크를 전달할 수 있는 TRU-LOK 디퍼렌셜, 운행 중인 모든 종류의 지형을 자동으로 파악해 세팅하는 모드 등 오프로드 전용 모드죠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보면 가동 범위 최대 91m 내에서 원격 시동이 가능하고, 기온이 4도 미만으로 내려가면 스티어링 휠 둘레를 360도 자동으로 가열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 좌석마다 선택 및 조절, 열선 설정이 가능하고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완성했죠, 2열 뒤쪽의 화물칸 바닥에 수납공간이 있어 부피가 큰 물건을 보관하기 아주 좋죠, 다방면으로 너무 매력적인 모델이 바로 지프 랭글러 모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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