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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리비뇨 설원 완벽 주행···오프로드 성능 빛났다

씨넷코리아 조회수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22일 이탈리아 리비뇨의 스키 리조트에서 우라칸 스테라토(Huracán Sterrato)의 주행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어떤 종류의 지형에서도 질주 가능한 오프로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우라칸 스테라토의 위용을 다시금 증명했다.

주력 모델 중 하나인 우라칸(Huracán)의 새로운 파생 모델인 우라칸 스테라토는 기존의 우라칸의 형태, 파워 유닛 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우라칸 스테라토는 지금까지의 우라칸이 제시했던 날렵하면서도 대담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오프로드 및 다채로운 주행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각종 요소를 더했다. 올해 초여름에 출시되는 우라칸 스테라토는 이달부터 총 1,499대가 생산된다.

우라칸 스테라토 차량 이미지 (사진=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의 향상된 LDVI 시스템(Lamborghini Integrated Vehicle Dynamics)를 통해 일반 도로에서는 스트라다(STRADA)와 스포츠(SPORTS) 모드로 주행을 돕는다. 또한 눈 덮인 노면을 포함한 거친 노면에서 그에 최적화된 새로운 랠리(RALLY) 모드를 제공한다. 눈과 얼음 위에서 ‘랠리’ 옵션으로 전환한 4륜 구동 설정을 통해 겨울철 미끄러운 표면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우라칸 스테라토는 기존 우라칸보다 넓어진 트랙 너비와 높아진 지상고를 갖췄다. 또한 스테라토는 전 지형에서 운전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브리지스톤(Bridgestone)의 듀얼러 올 터레인(Dueler All-Terrain) AT002 런플랫 타이어를 장착했다. 이를 바탕으로 겨울철에도 최고속도 260km/h와 최고의 성능으로 슈퍼 스포츠카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우라칸 스테라토는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전면 하부와 강화된 도어 프레임, 리어 디퓨저, 휠 아치를 통해 장애물로부터 스테라토를 보호한다. 외관은 스테라토를 보호함과 동시에 도전적인 겨울 스포츠 환경에서 강력한 근육감을 강조한다.

우라칸 스테라토 차량 이미지 (사진=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의 설원과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비앙코 파네스)와 그레이컬러(그리지오 텔레스토) 색상이 조합되어 시원한 겨울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람보르기니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애드 퍼스넘(Ad Personam)을 통해 고객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람보르기니는 350가지 이상의 외부 컬러와 알칸타라 가죽 및 60종 이상의 인테리어 가죽 옵션을 고객에게 맞춤으로 제공한다.

우라칸 스테라토는 V10 5.2L엔진으로 최대출력 610마력(6,500rpm), 최대토크 560N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기어변속 시스템은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과 후륜 차동장치를 통해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다. 특히 우라칸 스테라토는 미끄러운 지면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을 100km까지 올리는 데 단 3.4초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우라칸 스테라토의 국내 출시 계획은 미정이다.

우라칸 스테라토 차량 이미지 (사진=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씨넷코리아
content@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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