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70 전기차 모델의 미국 내 가격이 공개됐다. 기본 모델인 어드밴스드 AWD는 6만5850달러(약 8500만원)이며 프레스티지 AWD 모델은 7만2650달러다. 경쟁 차종인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5만4990달러)나 퍼포먼스(5만7990달러)보다 최소 1만달러 더 비싸다.
제네시스 북미법인은 16일(현지시간) GV70 전기차의 미국 내 가격을 공개했다. 디자인은 기존 내연기관 GV70 플랫폼을 계승했다. 이들은 지난해 GV60, G80을 내놓은 후 3번째 전기차를 미국에서 출시했다. 이번 모델은 현대자동차의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공장에서 조립된 첫 제네시스 모델이다. 또 한국을 제외한 외국에서 최종 조립된 첫 제네시스다.
이 모델은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따른 전기차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는 GV70이 승용차로 분류돼 5만5000달러 이하여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지난 3일 미국 재무부가 세액공제 관련 차량 분류 기준을 개정해 GV70도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분류됐다. SUV는 8만달러를 넘지 않아야 한다.
이들은 2025년까지 모든 신차를 전기차 모델 기반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2030년에는 모든 라인업을 전동화시킬 예정이다.
가격은 테슬라에 비해 비싸지만 다른 경쟁차종과 비슷하거나 더 저렴하다. BMW ix3는 미국에서 11만490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벤츠 EQC의 경우 6만7900달러~7만7615달러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어드밴스드 모델은 77.4㎾h 배터리 용량과 앞쪽과 뒤쪽에 모두 160㎾ 모터가 탑재됐다. 파노라믹 선루프와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및 내비게이션이 장착됐다. 여기에 나파 가죽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렉시콘 프리미엄 오디오 등을 포함하면 프레스티지 모델이다.
클라우디아 마르퀘즈 제네시스 북미법인 CEO는 “GV70 전기차는 2030년까지 완전 전동화로 가는 여정에서 두 가지 이정표를 세웠다”며 “(해당 모델이) 우리의 포트폴리오 추가된 것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제품을 바로 이곳(미국)에서 생산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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