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AG(Dr. Ing. h.c. F. Porsche AG)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브랜드 창립 75주년 기념 행사에서 ‘비전 357(Vision 357)’을 공개했다.
포르쉐 356 모델을 오마주한 ‘비전 357’은 오는 1월 27일 베를린의 ‘드라이브. 폭스바겐 그룹 포럼(DRIVE. Volkswagen Group Forum)’에서 개막하는 ‘드리븐 바이 드림.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Driven by Dreams. 75 years of Porsche sports cars)’ 행사에서 전 세계 최초로 대중에게 실물 공개된다.
스타일 포르쉐 팀은 일체형 디자인을 현재로 가져와, 브랜드의 미래 디자인 철학에도 반영할 수 있다는 사실을 시사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진보적이면서도 미래 비전을 담아낸 향상된 라이트 시그니처이다. ‘페리 포르쉐가 오늘 날 꿈 꾸는 스포츠카는 어떤 모습일까?’라는 질문으로부터 시작된 ‘비전 357’의 디자인은 전통과 혁신 사이의 상호 작용이라는 기본 콘셉트로부터 탄생했다.
스타일 포르쉐 부사장 마이클 마우어는 “포르쉐 ‘비전 357’을 통해 보다 특별한 브랜드 창립 기념과 함께, 356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포르쉐 디자인 DNA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는 과거, 현재, 미래를 균형 있게 결합하는 시도로 차체의 비율은 역사적 모델을 연상시키는 반면, 디테일은 미래를 시각화한다”고 덧붙였다. 최고출력 500마력(PS)을 발휘하는 718 카이맨 GT4 RS 플랫폼에 구축된 비전 357은 뛰어난 스포츠카 성능을 자랑한다.
선구적 연구와 함께 콘셉트카 등을 통해 특별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의 기틀을 잡았다. 마이클 마우어는 “창의적으로 미래를 생각하는 것은 스타일 포르쉐의 핵심 의무 중 하나이며, 콘셉트 연구는 미래의 디자인을 제공하는 아이디어 풀(pool)로서 가치가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콘셉트 여정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데 있어, 브랜드 역사는 영감의 원천이 된다”며, “미래 콘셉트카로 전통을 돌아보는 것은 역설적이지 않다. 창의성의 자유를 통해 가치 있는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어 오히려 혁신적이면서도 일관된 디자인 철학을 상상하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르쉐 AG는 독일 및 전세계 각지에서 창립 75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올해는 브랜드 창립 75주년을 맞은 해이자, 포르쉐 911 모델 60주년과 르망 24시 내구레이스 100주년이 되는 해로서 더욱 특별하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포르쉐는 지난 75년 간 개척 정신, 열정, 나아가 꿈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존재해왔다. 꿈으로부터 영감을 받는 모든 이들과 함께 축하를 나눌 것”이라고 전했다.
포르쉐는 ‘드리븐 바이 드림(Driven by Dreams)’ 브랜드 모토 아래 전 세계 고객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리버 블루메 회장은 “우리는 성공적인 미래의 기반이 되는 포르쉐만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혁신과 발전을 헤리티지에 융합하여, 포르쉐만의 고유한 스토리에 특별하고 새로운 순간들을 끊임없이 더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포르쉐 75주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미디어 키트 (https://media.porsche.com/75-years-sportscar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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