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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2025년 모든 라인업에 전기차 버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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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가 ‘E-라이언 데이’를 개최하고 브랜드 전동화 비전을 발표했다

푸조가 1월 26일(현지시각),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E-라이언 데이'(E-LION DAY)를 개최하고, 유럽 전기차 시장의 리더가 되겠다는 포괄적인 브랜드 전동화 비전을 발표했다.

‘E-라이언 프로젝트'(E-LION PROJECT)로 명명된 푸조의 전동화 전략은 2023년까지 모든 라인업에 전동화를 적용하고 2025년에는 모든 차량의 전기차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푸조가 소속된 스텔란티스 그룹의 탄소중립 비전인 ‘데어 포워드 2030′(Dare Forward 2030)에 발맞춰 2030년에는 유럽 내 판매되는 모든 푸조 차량을 전기차로만 판매한다는 계획도 포함되어 있다.

‘E-라이언 프로젝트’는 세부적으로 스텔란티스의 전동화 플랫폼인 STL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제품과 서비스 생태계, 충전 및 커넥티비티를 포함한 엔드 투 엔드 고객 경험과 2025년까지 모든 라인업의 전기차(Electric) 버전을 출시하겠다는 계획, 최소한의 전력만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효율 및 환경을 위해 2038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한다는 포괄적인 브랜드 전략을 담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계획 중 하나로 푸조는 새롭게 개발한 MHEV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기술에 대한 내용도 공개했다. MHEV 48V 시스템은 최고출력 100마력 또는 136마력의 차세대 퓨어테크(PureTech) 가솔린 엔진과 21kW의 전기 모터가 장착된 6단 전동식 듀얼 클러치(E-DCS6)로 구성된다. 이 새로운 하이브리드 기술은 푸조 전 라인업(208, 2008, 308, 3008, 5008 및 408)에 적용되어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푸조는 2025년까지 총 5대의 순수 전기차도 선보인다. 작년 7월 국내에도 소개된 해치백 ‘308’의 전기차 버전인 ‘E-308’ 및 ‘E-308 SW’을 비롯해 패스트백 디자인의 ‘408’ 전기차 버전 ‘E-408’, 그리고 ‘3008 SUV’와 ‘5008 SUV’의 전기차 버전인 ‘E-3008’과 ‘E-5008’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중 E-3008은 스텔란티스의 전동화 플랫폼인 ‘STLA 미디엄(Medium)’을 장착한 첫 전기차로, 최장 주행거리 약 700km를 낸다. 올 하반기 유럽 출시 예정이며, E-5008 또한 E-3008 출시 후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구체적 실행 계획도 공개됐다.  향후 2세대 차량에는 검정색 페인트와 크롬 대신 가벼운 색상의 페인트와 글래스 활용, 경량화 시트, 재활용 휠, 차량의 수명을 고려한 자동차 디자인 등 구매 및 공급망 전략부터 자동차의 전체 구성 및 구조, 사용된 자재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이런 노력은 푸조 미래 전기차 디자인 과정에도 이어진다. 마티아스 호산(Matthias Hossann) 푸조 디자인 디렉터는 “미래 전기차의 수명주기는 최대 20년에서 25년까지 늘어난다.”며 “오랜 수명주기를 갖는 만큼 디자인 또한 변화되어 핵심 부품을 교체 또는 재활용할 수 있고 개인화된 업그레이드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전기차만의 가치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린다 잭슨 푸조 CEO는 “탄소중립은 단순히 네 글자 단어가 아닌 우리의 사고방식이자 브랜드 미래를 계획하는 접근 방식이며, 조직으로서 그리고 개인으로서 모두가 유념해야 할 단어”라며 “E-라이언 프로젝트 또한 단순한 전략이 아닌 미래 세대를 위한 푸조의 약속”이라고 말했다.


오토카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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