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이 2023년 1월 20일, 전고체 배터리 업체 솔리드파워의 설계를 기반으로 뮌헨 근처 파스도르프에 있는 그룹의 셀제조역량센터에서 전고체 배터리 셀 생산을 위한 프로토 타입 라인을 구축 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배터리 셀 개발 수행 및 솔리드 파워와 BMW 그룹의 제조 활동 전고체 셀 설계 및 제조 노하우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토타입 라인을 설치하기 전에 BMW 그룹의 직원은 솔리드 파워와 협력하여 셀 제조 공정을 최적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기적인 산업화로 가는 다음 단계로, 솔리드 파워는 올해 테스트 목적으로 BMW 그룹에 자체 생산한 풀 사이즈 배터리 셀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BMW 데모 차량은 2025 년 이전에 계획되어 있다.
BMW는 2022년 9월 6세대 4895과 48120 리튬이온 셀을 발표했다. 이것이 원통형으로 발전될지 아니면 파우치 타입으로 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6세대 BMW e드라이브 뉴 클래스(NEUE KLASSE)에 사용되는 기술은 근본적으로 셀 형식과 셀 화학을 개선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