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이하 람보르기니)가 2022년 매출 및 판매 대수 모두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람보르기니는 지난 2년 동안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친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성과 지표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스테판 윙켈만 람보르기니 회장은 “람보르기니의 성장은 계속되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일관된 제품 로드맵과 전략이 적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라며 “우리는 18개월치 오더뱅크 덕분에 이제 다음 목표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람보르기니는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적으로 전년대비 10% 증가한 9천233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브랜드 역사상 최고 판매 수치를 기록했다. 대륙 별 판매 수치는 전년 대비 아시아가 14% 증가로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으며, 미국이 10%,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이 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국가 별로는 미국이 2천721대로 전년대비 10%가 상승하며 1위를 기록했고, 중국, 홍콩, 마카오가 1천18대(전년대비 9% 증가), 독일이 808대(전년대비 14% 증가), 영국 650대(전년대비 15% 증가), 일본 546대(전년대비 22% 증가)의 판매 대수를 기록했다. 한국 시장은 2022년 총 403대 판매 수치를 기록했다.
모델별로는 슈퍼 SUV의 성공 모델인 우루스가 5천367대로 전년대비 7%가 증가하며 가장 많은 인도량을 보였고, 우라칸이 3천113대(전년대비 7% 증가), 그리고 지난해 9월 생산이 종료된 아벤타도르가 753대를 기록했다.
람보르기니는 2022년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선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냈다. 2022년 4월에는 ‘우라칸 테크니카’ 11월에는 비포장도로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최초의 슈퍼 스포츠카인 우라칸 스테라토를 선보였다. 또 지난해에 슈퍼 SUV인 우루스 퍼포만테를 공개했고, 9월에는 우루스의 후속 모델인 우루스 S를 전 세계에 선보였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2023년에 첫 번째 하이브리드 차량을 공개한다. 이 첫 하이브리드 차량 생산을 시작으로 람보르기니는 2024년까지 모든 라인업의 전동화 로드맵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 황소자리의 심장을 향하여)’의 두 번째 단계에 진입한다. 2021년 발표된 이 전동화 로드맵은 브랜드 역사상 가장 높은 투자액인 5년간 18억 유로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전환 후 완전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 과정을 담은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