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O가 30일 강남 알베르 카페에서 (여자)아이들의 최초 VR 콘서트인 For NEVERLAND의 행사를 열었다. 이날 현장에서는 콘서트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미리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ICO VR기기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었다.
행사는 알베르 카페의 지하 1층과 외부에서 진행됐다. 평일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람객들이 현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현장에서는 (여자)아이들의 VR 콘서트의 체험판을 미리 감상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PICO VR기기를 이용한 다양한 게임을 해볼 수 있었다. VR 기기의 게임 종류가 다양해 많은 관람객들이 오랜 시간 대기하여 게임을 플레이하고 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기자도 같이 대기한 후 PICO VR을 체험해 봤다. (여자)아이들의 VR 콘서트의 경우 오후 8시에 메인 콘서트가 진행되고,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맛보기와 비슷한 뮤직비디오라는 설명을 들었다. 착용한 후 감상해보니 콘서트장 가장 앞줄에서 연예인을 보는 게 어떤 기분인지 바로 느낄 수 있었다.
VR 게임도 준비되어 있었다. 특히 다양한 스포츠 게임이 준비되어 있어, 관람객마다 자신이 선호하는 장르의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VR기기의 경우 스태프들이 착용을 도와줘 큰 어려움을 느끼지 못했다. 기자는 평소에 즐겨하는 야구를 선택해 플레이했다.
투수와 타자, 두 가지로 나눠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고퀄리티라 놀랐다. 투수의 경우 간단한 변화구와 직구를 선택한 후, 간단한 팔 동작을 휘두르면 투구를 이어 나갈 수 있다. 공이 타격당했을 경우 시선을 뒤쪽으로 돌리면 공의 비거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현실감이 느껴진다. 타격의 경우에도 내가 친 타구를 실제 야구처럼 감상할 수 있었다.
현장에 있는 PICO VR 관련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면 동전을 받을 수 있다. 동전을 사용해서 외부에 마련된 기기에서 뽑기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PICO VR기기가 너무 마음에 든다면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현장에서 구매할 경우 게임 특전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주말 강남에서 약속을 대기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지인과 함께 PICO VR이 준비된 알베르 카페에 한번 가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