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다음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3’에서 ‘맞춤형 경험으로 여는 초(超)연결 시대’를 제안한다.
한종희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부회장)은 15일 ‘CES 2023: 초연결 시대를 위한 혁신’ 제하의 뉴스룸 기고문에서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23에서 ‘캄테크(자동편의기술·Calm Technology)’의 철학을 바탕으로 한층 강화된 보안과 사물의 초연결 생태계에서 누리는 새롭고 확장된 스마트싱스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연결은 보다 쉬워지고, 개개인의 맞춤 경험은 인공지능(AI)로 더욱 정교해지며, 기기간 연결은 보다 안전해질 것”이라며 “‘스마트싱스 가시화’를 위해 업계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연결 경험을 보다 안전하고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겠다”고 설명했다.
한 부회장은 삼성전자가 혁신 기술과 지속가능성을 갖춘 제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모색해 왔다는 점도 강조했다. 삼성전자가 지난 9월 초저전력 반도체, 전력사용 절감 제품 개발 등 혁신 기술로 기후위기 극복에 동참하고 2050년에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밝힌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한 부회장은 “스마트싱스를 통한 사용 에너지 절감, 친환경 혁신 제품 개발 등도 그러한 가치의 실현이라고 볼 수 있다”며 “삼성전자는 소비자와 고객이 삼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이 되도록 초연결 시대를 향한 길을 꾸준히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이 지속가능한 혁신을 기업 경영의 본질적 가치이자 핵심요소로 인식하고 대내외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배경에 대해 서는 “기술, 시장, 고객의 변화는 물론, 팬데믹과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더해져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하고 있다”며 “이에따라 삼성전자는 소비자 가전과 ICT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혁신기술과 제품을 통해 밸류 체인 전반에 걸쳐 친환경 생태계를 구축하고, 소비자 개개인에게 더 가치 있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해야 할 책임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CES 2023에서 삼성전자는 단순히 앞선 기술로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술을 통해 인류에게 새로운 경험의 문을 열어 주고 더 나은 일상과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진정성’있는 기업의 면모와 노력을 보여 드릴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한 부회장은 다음달 4일 오후 2시(미국 서부시간)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볼룸에서 열리는 삼성전자 프레스 컨퍼런스에 대표 연사로 나선다. 올해 초 열린 ‘CES 2022’에서는 ‘미래를 위한 동행’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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