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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공개, ‘여기에도 별 모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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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메르세데스-벤츠가 4일(현지시간) 차세대 전기 GLC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프로토타입은 위장막을 짙게 두르고 있지만 일부 디자인이 드러났다. 이와 더불어 파워트레인 사양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차체 라인은 EQ 시리즈의 둥근 모습이 아닌 현행 GLC와 비슷하다. 앞서 메르세데스-벤츠는 EQ 시리즈와 내연기관 디자인을 통합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안을 구성하는 세부 요소는 큰 차이를 보인다. 앞에 그릴을 막고 하단에 공기 흡입구를 배치했다. 헤드램프 안에는 삼각형 그래픽을 새겼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도어 핸들은 오토 플러시 타입으로 변경했다. 이는 공력 성능 개선을 위한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휠에는 별 모양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리어램프는 원형 면발광 LED안에 삼각별을 새겼다. 이는 차세대 CLA와 패밀리룩을 이루는 요소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이날 메르세데스-벤츠는 파워트레인도 일부 공개했다. 800V 아키텍처를 적용해 320kW 급속충전을 지원한다. 또한 듀얼 모터를 장착한 4매틱 시스템으로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이 시스템은 강력한 프런트 액슬 구동장치를 갖추고 있다. 필요할 때 분리 장치(DCU)를 사용해 빠른 연결 및 분리가 가능하다. 또한 센서가 휠 구동력을 감지하고 토크를 배분한다. 이를 통해 험로에서도 높은 접지력을 확보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GLC 프로토타입

아울러 브레이크도 개선했다. 브레이크 부스터, 마스터 실린더 및 ESP® 제어의 구성 요소를 컴팩트한 모듈로 결합했다. 덕분에 정확하고 일관된 피드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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