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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픽업으로 부활한 ‘무쏘’…경제성·실용성 다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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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픽업으로 부활한 '무쏘'…경제성·실용성 다 갖췄다
전기픽업으로 부활한 ‘무쏘’…경제성·실용성 다 갖췄다
곽재선(사진) KG모빌리티 회장이 5일 경기 평택 본사에서 열린 신차 발표회에서 무쏘EV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KG모빌리티

옛 쌍용자동차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무쏘가 단종 20년 만에 국내 최초 전기픽업 무쏘EV로 부활했다. 제조사인 KG모빌리티(003620)(KGM)는 전기차의 경제성과 픽업의 실용성을 결합해 국내 픽업시장을 둘러싼 업계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겠다고 밝혔다.

곽재선 KGM 회장은 5일 경기 평택 본사에서 열린 무쏘EV 신차 발표회에서 “무쏘EV는 회장으로 취임(2022년 9월)한 후 처음 투자계획서에 승인한 뜻 깊은 신차”라며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하고 어떤 요구도 다 맞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전기픽업으로 부활한 '무쏘'…경제성·실용성 다 갖췄다
전기픽업으로 부활한 ‘무쏘’…경제성·실용성 다 갖췄다
KG모빌리티가 5일 경기 평택 본사에서 국내 최초 전기픽업인 무쏘EV를 공개했다. 사진 제공=KG모빌리티

무쏘EV는 KGM의 픽업 브랜드 ‘무쏘’의 첫 번째 라인업에 해당한다. 전기 SUV에 화물 적재함을 추가해 패밀리카와 레저용 차량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실제로 2열 좌석과 천장 사이에는 충분한 공간(1002㎜)을 확보해 타고 내리는 데 불편함이 없다. 1열과 2열 간 공간(850㎜)도 중형 SUV 수준이며 2열 좌석은 최대 32도 뒤로 젖힐 수 있어 안락함을 더했다. 차량 뒤쪽 적재함의 최대 용량은 500㎏으로 캠핑 장비나 서핑 보드, 자전거 등 야외 활동에 필요한 장비들을 실을 수 있다.

KGM은 경쟁사인 기아(000270)의 픽업트럭 타스만과 직접 비교하며 무쏘EV의 강점을 부각하기도 했다. 회사측이 강조한 부분은 경제성으로 무쏘EV를 5년간 주행(연 2만㎞ 기준) 했을 때 소요 비용은 600만 원 수준으로 내연기관차인 타스만보다 1400만 원 이상 절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쏘EV는 △취득세 5% 감면(최대 140만 원) △자동차세 2만 8500원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쏘EV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400㎞로 장거리 주행도 가능하다. 차량에는 중국 BYD의 LFP(리튬인산철) 블레이드 배터리(용량 80.6㎾h)가 탑재됐다. 급속 충전(200㎾h)으로 24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 가능하고 배터리 전력을 외부로 끌어다 쓸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지원한다.

무쏘EV는 MX와 블랙 엣지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기본가격은 각각 4800만 원, 5050만 원으로 책정됐다. 서울시 기준으로 국고 보조금(652만 원)과 지방자치단체 보조금(186만 원 예상)을 받으면 실구매가는 3900만 원대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소상공인은 부가가치세 환급 등을 받아 3300만 원 대에 살 수 있어 구매 부담을 낮출 수 있다. KGM은 매달 500대 이상의 무쏘EV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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