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자동차 시장은 경기 불황 및 고물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인기를 불문하고 자동차 판매량이 감소세를 보이며 위기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지난해 출시된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가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러한 기세로 볼 때 기존 중형 SUV 시장을 장악중인 현대차 싼타페, 기아 쏘렌토의 아성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지난해 하반기 공개 후 같은해 9월 본격적인 고객 인도에 나섰는데 이후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코리아 역대 신차 중 최단 기간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할 정도로 역대급 인기와 더불어 판매량을 기록해 놀라움을 자아냈는데 이후 약 2개월 만에 2만2,000대 이상 판매될 정도로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준 그랑 콜레오스는 사실상 매월 1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르노코리아의 전체 판매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SUV 차량에 대한 인기와 수요가 높은 요즘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효율과 운동성능 그리고 배터리 용량을 탑재해 차별화된 매력을 자랑합니다. 그 결과 그랑 콜레오스를 전체 판매량 중 압도적인 비율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한 것으로 집계되었고, 그만큼 동급 하이브리드 SUV 모델 싼타페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구매 가능한 고객들이 대거 그랑 콜레오스를 선택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이러한 배경으로 운동 성능 및 연비 효율성이 우수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한편,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에는 E-Tech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되는데 E-Tech 하이브리드는 상황에 맞게 유연한 주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바탕으로 복합 공인 연비는 리터당 15.7km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효율을 자랑하며, 1.64kWh 배터리를 탑재해 배터리 용량도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데 그 결과 그랑 콜레오스는 도심에서 전체 주행 구간의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어 가장 현실적인 전기차에 가까워 도심형 SUV 차량으로 많은 관심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당장 전기차를 사기에는 불안하고 불편한 요소들이 있어 망설이게 되지만 대용량 배터리를 활용해 전기 모터만으로 장거리 주행 뿐만 아니라 도심속 주행까지 커버가 가능한 그랑 콜레오스는 고객들의 니즈를 잘 파악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이에 르노코리아 측은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 도로에서 가솔린 엔진 대비 최대 40%의 연료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그 밖에도 르노코리아는 연비 효율과 운동성능 외에도 보다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하는데 르노코리아가 각별히 신경쓴 NVH 저감을 위해 동급 모델 중 최초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을 적용해 차량 운행 중 발생하는 외부 소음을 최소화했고, 여기에 폼 재질의 흡음 타이어를 적용해 타이어 공명음과 지면 접촉 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는 등 전반적인 하부 마감을 통해 차급 이상의 승차감을 자랑합니다.
또한 높은 수준의 안전성이 검증된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그랑 콜레오스의 차체는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 부품을 동급 최대인 18% 비율로 적용 했는데 핫 프레스 포밍은 고온으로 가열한 강판을 프레스에서 성형하는 동시에 급속 냉각해 일반 강판보다 2~3배 높은 강성을 자랑하는게 특징이며, 여기에 980Mpa 이상의 신소재 ‘기가스틸’과 초고장력강판 등 고품질 소재를 다수 적용해 차량 경량화와 충돌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등 안전에 대해서도 각별한 신경을 쓴 만큼 패밀리차를 고려하는 이들에게는 매력적인 차량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 만큼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자랑하는 그랑 콜레오스는 국내 중형 SUV 시장을 제대로 겨냥하고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준수한 차량의 외형 디자인도 물론 한 몫을 했으며, 혁신적인 실내 디자인은 깊은 인상을 심어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국산 모델 최초로 동승석까지 디스플레이 화면이 적용된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은 그랑 콜레오스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실내 디자인 요소 중 하나로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총 3개의 대형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대형 스크린은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과 더불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담았으며, 동승석에는 유용한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통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한편, 자동차업계는 그랑 콜레오스의 판매 호조가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내놓고 있는데 이러한 배경으로는 신차 출시 초기에는 이렇다한 소비자 반응이 없었으나 시간이흘러 뛰어난 정숙성과 안정적인 주행성능 그리고 첨단 안전·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등 실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으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신차이자 역대급 판매량을 견인중인 그랑 콜레오스 차량 판매 가격은 가솔린 터보 2.0 모델 기준 3,442만원부터 시작하며, 가장 인기가 높은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모델은 3,761만원부터 시작합니다. (※ 개별소비세 인하 가격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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