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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MWC25에서 인공지능(AI) 핵심 전략으로 ‘안심 지능(Assured Inteligence)’을 내세웠다. 사상 첫 단독 전시관을 마련한 LG유플러스는 안전한 AI 기술을 앞세워 차별화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MWC25 전시관은 안심지능존, 익시(ixi)존, 퍼스널 AI 에이전트, 임파워링 그로스존으로 구성됐다.
안심지능존에서는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AI를 만드는 기초가 되는 핵심 기술을 선보인다. 해당 공간에는 온디바이스sLM과 안티딥보이스, 양자암호 기반 개인정보보안 등이 소개된다.
LG유플러스는 안심·신뢰 AI를 기반으로 편리한 일상에 도움을 주는 AI, 공감해주는 AI, 성장을 돕는 AI 등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퍼스널 AI 에이전트존에서 방문객은 익시오가 사용자의 통화 습관과 선호도, 관계를 분석해 능동적으로 제안하는 ‘액셔너블 AI’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익시존에서는 업무생산성을 높이는 AI 솔루션을 소개한다. U+서비스에 AI 기능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AI 기술을 API 형태로 제공하는 ‘ixi-APIs’와 비개발자도 챗봇과 같은 AI 서비스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는 플랫폼인 ‘ixi-Studio’, 개발자를 위한 코드 분석 솔루션 ‘ixi-Jihye’ 등이 대표적이다.
LG유플러스는 AI를 비롯해 내재화한 다양한 기술을 산업계로 확산, 파트너사의 AI 전환(AX)을 지원할 방침이다. AI 기반 B2B 인프라와 파트너사와 협업 사례를 소개하는 ‘임파워링 그로쓰’존의 핵심은 AI 데이터센터(AIDC)다.
LG유플러스는 고성능 AI 서버의 높은 부하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액체 냉각 솔루션을 개발·테스트하고 있다. 전시관에는 GST 등 파트너사와 함께 개발한 차세대 액체냉각 솔루션과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운영을 돕는 플랫폼인 AI DCIM 등이 전시된다.
LG유플러스는 AIDC를 통해 AI를 활용하는 기업들에게 안정적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AX를 지원하고 에너지 절감 솔루션 및 설비를 통해 탄소 배출 저감 등 친환경 행보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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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안심 지능’을 중심으로 만들어갈 밝은 미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장 중앙에 투명올레드로 만든 미니어처 하우스 ‘익시퓨처빌리지’을 배치했다.
2050년을 배경으로 노부부,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 소상공인 등 고객의 실생활 속 문제를 AI가 해결하는 모습을 3D애니메이션 형태로 보여준다.
전시관 입구에 배치된 디지털 휴먼 ‘나이비스’와 2족 보행 휴머노이드 로봇 ‘앨리스’도 배치된다. 나이비스는 LG유플러스의 생성형 AI ‘익시젠’과 SM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해 만든 버추얼 아티스트다.
AI 익시가 탑재된 로봇 제조사 에이로봇의 2족 보행 로봇 ‘앨리스’는 관람객에게 가벼운 퀴즈를 내고 정답을 맞추면 음료를 선물하는 등 관람객과 소통할 계획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MWC25를 찾은 전세계 관람객들이 LG유플러스가 만들어갈 안전한 AI 기반의 밝은 세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AI 솔루션과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 경쟁력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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