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 모빌리티(KGM)가 ‘익스피리언스센터 강남’을 개관하며 브랜드 경험 확대에 나섰다. 이는 지난해 문을 연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에 이어 두 번째 브랜드 공간이다.
KGM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세곡동에 위치한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은 차량 전시, 시승 체험, 상담, 핸드오버 세리머니,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전시, 액티비티 활동 등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KGM은 지난 25일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곽재선 KGM 회장은 개관식에서 “고객이 직접 브랜드를 체험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경험 기반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며 “앞으로 전국적으로 센터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은 도심과 자연 속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출시 전인 도심형 전기 픽업 ‘무쏘 EV’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사양이 적용된 ‘무쏘 EV’도 전시된다.
고객들은 전문 교육을 받은 KGM 스페셜리스트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으며 부담 없이 차량을 시승할 수 있다. 시승 코스는 총 8개로, 일상 주행부터 고속 주행까지 다양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표적인 스탠다드 코스로는 △어반 코스(25분, 8.5km) △다이내믹 코스(35분, 15km) △어드벤처 코스(45분, 23km) △EV 코스(40분, 19km) 등이 있다. 또한, 4시간 동안 진행되는 특화 시승 코스와 1박 2일 오토 캠핑과 결합한 캠핑장 코스도 운영 예정이다.
이와 함께 KGM의 퍼스널라이징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16종 외장 컬러칩 △렉스턴 스포츠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프리미엄 휠 등이 전시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KGM 페이퍼토이 만들기 △나만의 KGM 아크릴 LED 무드등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KGM 브랜드를 체험하고 싶은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시승 예약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은 “이곳은 단순한 시승 공간이 아닌 온라인 계약까지 연결되는 O2O(Online to Offline) 구매 여정의 거점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MOTORDAILY-




- 기아, 고객 참여 중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커머스 ‘기아샵’ 오픈
- 현대차, 삼성전자와 협력해 무인 자율검사 시스템 ‘D Scan’ 테스트
- 기아, 전기차 활용한 새로운 에너지 절감 솔루션 ‘V2H’ 서비스
- 메르세데스-벤츠, 지드래곤 예능 ‘굿데이’에 럭셔리카 지원
- 폴스타 4, ‘중앙일보 올해의 차’ 석권…전방위 성능 인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