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신문사가 MWC25 현장에서 ‘제3회 바르셀로나 포럼’을 개최합니다.
포럼은 오는 3월 4일(현지시간) 오후 4시 MWC25 행사가 열리는 스페인 피라 그란비아 KOTRA 전시관에서 열립니다.
전자신문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가 공동주최하는 행사에는 삼성전자,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대표 인공지능(AI)·통신 기업과 정부·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합니다. AI와 모바일 기술 융합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포럼 주제는 ‘AI에이전트가 이끄는 AI전환(AX)’입니다. AI 시대 핵심서비스로 사람의 일을 대신하는 AI 에이전트가 부상하고 있습니다. AI에이전트는 개인비서를 넘어 산업현장에도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AI에이전트가 중심이 돼 이끄는 AI전환과 모바일 융합, 디지털생태계 변화에 대한 기업·전문가 전략을 듣고, 바람직한 정책방향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송인강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와 신용식 SK텔레콤 부사장, 명제훈 KT 상무, 한영섭 LG유플러스 AI테크랩장, 최성호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PM, 나호성 KTOA 팀장 등 전문가가 발표합니다.
알렉스 싱클레어 GSMA 최고기술책임자(CTO),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강병준 전자신문 대표 등이 축사하며 AI 분야 토론의 장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일시 : 2025년 3월 4일 16시-17시 30분(현지시간)
□장소 : 스페인 바로셀로나 피라 그란비아 전시관 KOTRA 홀7
□주최 : 전자신문·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주관 : 전자신문
□후원 : SK텔레콤·KT·LG유플러스·KOTRA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