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에듀테크 분야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주간 에듀테크’ 코너를 운영합니다. 2월 17일부터 2월 21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미래엔, 초등 수학 전문 브랜드 ‘수비수학’ 론칭

미래엔이 3단계(개념편, 유형편, 심화편)로 구성된 수비수학을 출시했다.
수비수학 개념편은 개념북, 워크북, 풀이북 총 3권으로 분권해 수학 개념부터 문제 적용까지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비수학은 개념편 3학년과 4학년용 3-1과 4-1이 먼저 출시됐으며 3학년~6학년 전 학년 교재가 순차적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미래엔은 ‘수비수학’ 출간을 기념해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초등 생활’과 협업한 영상을 공개하고 시청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래엔 관계자는 “수비수학은 필수 개념 학습부터 문제 풀이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체계적인 구성을 통해 학생들이 탄탄한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돕는 교재”라며 “앞으로도 교육자와 학습자들의 고민을 깊이 이해하고 반영한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웅진스마트올, ‘개정 교육과정’ 반영 중1 내신 강좌 오픈

웅진씽크빅이 중등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 중학’에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중1 내신 진도 강좌를 오픈했다.
이번 강좌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역사, 과학 등 주요 과목을 포함하며 교과서 및 내신 기출문제집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영어 과목에는 단원별 어휘 학습 ‘중학 교과서별 어휘’, AI 기반 맞춤 학습 ‘교과서별 필수 AI 영문법’이 추가됐다. 수학은 기본, 발전, 심화 단계로 나누어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해설 영상도 지원된다.
단원별 학습 마무리를 위한 ‘단원TEST’, 개념 요약 정리 ‘교과서 All-Zip’ 등 시험 대비 기능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안경숙 웅진씽크빅 콘텐츠개발본부장은 “사용자의 학교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학교별 교과서에 맞춘 강좌 시간표가 세팅되므로, 중학교 학습을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스크림에듀, ‘캣슈타인 박사의 냥냥 호기심 펀치 ③생물이 궁금해’ 출간

아이스크림에듀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초등학생을 위한 과학 도서 ‘캣슈타인 박사의 냥냥 호기심 펀치’ 시리즈 3편 ‘생물이 궁금해’를 출간했다.
아이스크림북스에 따르면 이 책은 동물들의 특성과 생존 방식, 사회생활 등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다. 책은 ‘동물들의 초능력’과 ‘먹고 살기 대작전’, ‘그들이 사는 세상’, ‘살아남는 방법도 각양각색’, ‘동물들의 집 구경하기’까지 총 5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2022 개정 교과 과정 내용을 반영해 초중등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 개념들도 미리 학습할 수 있다.
대교에듀캠프x홀트아동복지회, 시설청소년 심리상담 MOU 체결

대교에듀캠프의 상담 전문기관 드림멘토가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시설청소년 심리상담 자문 기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설청소년 자립지원사업 ‘파랑새, 꿈을 향한 날갯짓’ 참여자들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정서적 안정과 자립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드림멘토는 홀트아동복지회의 전문 상담 자문 기관으로서 초기 진단검사와 상담 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맞춤형 심리상담을 제공한다. 1년간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감정 조절, 대인관계 개선, 긍정적 자아 형성 등 시설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담은 드림멘토의 1급 전문 상담사가 전담하며, 온·오프라인 병행 상담 시스템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시설청소년들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3월 재능 혜화 마티네 공연 개최

재능문화가 3월 20일 JCC 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재능 혜화 마티네 공연을 연다. 이번 공연에는 바이올리니스트 보이텍 짐보브스키, 첼리스트 박건우, 피아니스트 윤소영이 출연해 피아노 삼중주 무대를 선보인다.
재능 혜화 마티네는 2015년부터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문화 공연으로, 클래식, 재즈, 국악 등 다양한 장르를 소개해왔다.
이번 무대에서는 히사이시 조, 프리츠 크라이슬러, 아스토르 피아졸라 등의 명곡을 연주하며 클래식 애호가뿐만 아니라 입문자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티켓은 전석 3만원이며, 인터파크 및 JCC 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