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특히 이용자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음식과의 콜라보를 통해 이용자 곁으로 한걸음 더 다간선다.
엔씨소프트는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와 SPC 배스킨라빈스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이용자는 19일부터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저니 오브 모나크 컨셉의 신제품 ‘저니 오브 모나크 아이스크림’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의 특색을 담은 아이스크림은 골든 쿠키와 커피 우유 아이스크림에 레드 벨벳 쿠키를 더해 저니 오브 모나크의 로고 색감을 표현했다.
‘저니 오브 모나크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포토카드가 증정된다. 포토카드 뒷면에는 게임 내 사용 가능한 쿠폰코드가 담겨있다. 이용자는 쿠폰코드를 활용해 전설 등급 영웅 및 마법인형 확정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저니 오브 모나크의 상징적인 비주얼인 체스보드를 모티브로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골든 샤이닝 체스케이크’도 출시했다. 큐브 형태의 케이크는 금빛 격자 무늬 체스판과 체스말 모양의 초콜릿을 활용해 완성했다. 해당 제품은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만 한정 판매된다.
컬래버레이션 굿즈도 선보인다. 저니 오브 모나크의 인게임 카드 문양이 담긴 다이어리가 NC미니게임, 배스킨라빈스 SNS 이벤트, 해피포인트 APP 이벤트, 케이크 구매 이벤트 등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와 하이트진로음료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인 ‘블랙보리 다크로스트’ 및 ‘블랙보리 누룽지’ 등 2종과 함께 진행하며, 이에 맞춰 게임 내에 다양한 아이템과 새로운 콘텐츠 등을 추가하고 여러 이벤트를 펼친다.
우선 게임 내에 컬래버레이션 전용 맵인 ‘블랙보리의 섬’이 새롭게 등장한다. 드넓은 검정 보리밭에 거대한 블랙보리 음료 동상이 우뚝 서 있는 해당 지역에선 이번 협업으로 추가된 신규 NPC 4종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두 협업 제품을 비롯해 블랙보리 쿠키 등 회복 아이템 등을 업데이트했으며, 검정 보리를 콘셉트로 한 등장식, 액세서리 등의 코스튬 8종도 추가됐다.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전개된다. 전국의 편의점에서 ‘블랙보리 다크로스트’를 구매하면 제품 컬래버 필름지 뒷면에 게임에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오는 3월 6일까지 사냥을 통해 블랙보리와 연관된 아이템을 모으면 관련 컬래버레이션 특전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3월 20일까지 접속만 해도 각종 아이템과 함께 무기와 액세서리 코스튬 등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공식 커뮤니티에선 추첨을 통해 협업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댓글0